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여행 드레스덴 여행 추천해주세요!

페이지 정보

왼발의벡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19 22:32 조회1,367 답변완료

본문

독일사는 부부구요, 4개월 된 아이와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에 드레스덴에 가보려고 합니다.
12월 23일~25일

드래스덴에서 “정말 이것만은 꼭 봐야한다!!!” 하시는 곳 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맛집 추천도 받아요 ㅋㅋㅋ)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kami114님의 댓글

kami11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드레스덴에 산지 5개월 되었어요~^^
도움이 될 지 모르겠는데 몇군데 알려드릴께요~
1. 젝지셔슈바이쯔 트레킹
 독일동부의 작은 스위스 알프스라 불리는 곳인데 체코와 독일 경계지역에 있는 큰 산이에요. 트레킹코스가 긴 코스, 짧은 코스 다양하고 산이 웅장해서 한 번 가볼만해요. 크리스마스에는 산에 있는 동네에서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린다고 하던데. 마켓은 직접 가보진 못 하고 들은 얘기에요. 이번이 첫 크리스마스라.ㅎㅎ
2. 라데보일 와인투어
이건 사실 가을이 좋긴 한데. 개인적으로 라데보일 굉장히 좋아하는 도시에요. 깔끔하고 예뻐요. 와인이 유명한 곳이고요. 와인밭 코스가 있는데 올라가서 와인 한잔하면 좋아요. 와인시음코스도 있대요. 라데보일에 칼마이뮤지엄도 있는데 여기도 괜찮았어요. 애들이 좋아할 거 같아요
3. 알버티눔뮤지엄
그림 좋아하시면 좋을 듯. 상설 전시와 특별 전시가 있는데 전반적으로 전시작품들이 괜찮은 편이에요.
4.알텐베아그
산인데 여기 작은 제트썰매랑 어린이들 놀만한 놀이기구들이 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재밌었어요. 탑승료가 하나당 1~3유로. 아 근데 겨울에도 하는지 확인은 해봐야될거 같아요.
5. 프라하
드레스덴에서 1~2시간이면 가요. 진짜 추천. 물가도 싸고 음식도 맛있고 아름다운 광장과 시가지. 낭만적인 곳이에요.
6. 괴니츠와 폴란드
여기서 드레스덴에서 1~2시간 거리. 2차대전전쟁에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오래된 도시라서 운치가 있어요. 폴란드와 다리 하나로 이어져 있어서 궁금하면 폴란드도 가보실 수 있어요.
7. 라이프찌히 동물원
독일에서 제일 큰 동물원일 거에요. 다양하고 잘 되어있어요. 애들 있으면 좋아할 거 같아요. 드레스덴에서 1시간 걸려요. 드레스덴에도 동물원 있는데 규모가 라이프찌히보다는 작아요.
7. 드레스덴 내부관광지
 엘베강변, 쯔빙거광장, 프라우엔커셔,
파노라마뮤지엄(역사에 관심 많으면 여기추천) 밀리터리뮤지엄, 퍼나셔 플라츠 중심으로 쇼핑몰들(알트마트갤러리, 젠트롬갤러리, 카슈타트 등등)

쓰다보니 드레스덴 주변관광지를 많이 적게 되네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

  • 추천 1

kami114님의 댓글

kami11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답글을 달고 보니 4개월 된 아이가 있네요. 기간도 짧고 ^^;; 아이쿠 그럼 트레킹이나 야외는 좀 힘드시겠네요. 죄송죄송.
노이슈타트-베트남식당 아나밋 추천
퍼나샤플라츠-아라비안식당 하이파이브 추천
영화관- 파브릭 추천

  • 추천 1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드레스덴 근교도시 마이쎈에 가시면 도자기그릇?공예제품을 사실수있어요! 독일인지 유럽에서 최초로 도자기공방이 나온곳이라 역사깊은 좋은 제품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1박2일놀러가서 인디고호텔에 머물렀는데 호텔이 엄청좋았어. 조식도 좋았구요.
드레스덴은 관광지가 다 밀집되어있어서 걸어다니기 편해요!시내 걸어다니시다보면 웬만한 관광지는 다 거쳐가게됩니다!
frauenkirche위에 한번 올라가보시는거추천드려요! 엘레베이터 타고가지만 내려서 꽤걸으셔야해요. 좁은길은 아니고 크게 빙빙 둘러 올라가는 길입니다! 가파른 계단이 두번정도 ㄴㅏ오는데 살살 걸어올아갈만합니다.
kunsthofpassage도 가보시면좋을것같아요 작은 공방도 많고 건물도 특이하게 지어놨더라구요 ㅎㅎ 근처에 한식당이 하나 있는데 음... 저는 비추천이요 ㅠㅠ

  • 추천 1

Marcellin님의 댓글

Marcell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위에 kami님이 자세히 적어주시긴 했는데, 지금 원글 쓰신 분은 4개월 아기랑 2박3일 동안 짧은 여행 오시는거라 드레스덴 외부를 가시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드레스덴 주요 관광지는 Innere Altstadt에 다 모여 있고, 드레스덴 주요 크리스마스 마켓도 이 곳에 거의 몰려 있어서, 저 주변만 돌아보셔도 하루 금방 갈꺼에요. 대표 명소로는 Zwinger, Semperoper, Residenzschloss, Fürstenzug, Frauenkirche, Brühlsche Terrasse 등이 있는데, 다 Innere Altstadt 지역에 있어서 도보로 관광 가능합니다. 이 주변에 크리스마스 마켓도 6개 정도 있어요.
혹시 차가 있으시면 상관없겠지만, 어린 아기가 있으니 숙소도 이 근방에 잡는 걸 추천드려요.
참고로 크리스마스 마켓은 대부분 23일 밤이나 24일 오후까지만 하고 문 닫습니다. 그러니 일단 첫 날(23일)은 크리스마스 마켓 위주로 돌아다녀 보시고, 24일에 시내 명소 둘러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