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 테어민 대기 중 한국 출국

페이지 정보

바다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14 13:11 조회1,170

본문

안녕하세요.

비자를 4월에 신청했는데, 12월 중순에 테어민을 받았습니다.
독일에는 유학 목적으로 와서 처음에 독일 들어올 때는 90일 무비자로 들어왔구요.

현재는 테어민이 있다는 확인증만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급하게 테어민 일정 (12월 중순)전에 잠깐 한국 다녀올 일이 생겼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ㅜㅜ?

90일 무비자 체류 기간은 만료되었고, 테어민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국 잠깐 다녀올 수 있나요?ㅠㅠ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다녀오실 수 없으셔요. 출국 시점에서 출국 심사관은 가지고 있는 서류가 공식 비자가 아닌 이상 90일 이후 기간을 불법체류/추가체류 기간으로 기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테어민 확인증으로는 심사관이 도와주고 싶어도 도와줄수가 없어서 불법체류 사실 인정서를 쓰게 할겁니다. 게다가 기간이 긴지라, 그게 다음 재입국에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출국시에는 (90일 이후에는, 이전에는 괜찮습니다만) 반드시 공식 비자/거주증에 등가가 되는 서류를 가지고 계셔야 해요.

지금의 경우에는 테어민을 기다리거나, 어떻게 떼를 써서 다른 테어민을 잡아 임시비자라도 받고 나가셔야 해요. 불법(90일 이후 추가)체류가 기간이 길어지면 기록이 남고 이후 비자에 악 영향을 줍니다.

4월 신청에 12월 테르민이라니... 한숨. 기가 막히네요.


avocado님의 댓글

avocad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월에 신청했는데 12월 테어민이요??;;; 어디길래..에센인가요??
새벽에라도 계속 비자청가셔서 비자를 하루빨리 신청이라도 하거나 받아야할듯한데요..
저도 몇 주전에 한국갔다가 들어왔거든요. 매번 같은 항공사를 이용하면서 이전에는 한 번도 검사한적 없었는데 독일에서 출국 체크인할 때도 비자 보여달라고 하고 환승에서도 그랬고 한국에서 돌아오는 비행기 체크인할 때도 독일 비자 보여달라고 했어요. 규정이 더 빡세진거 같으니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