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도와주세요,,ㅠㅠ 비자 테어민 대기 중에 여행

페이지 정보

아나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13 20:19 조회1,301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교환학생으로 독일에 와 있는 중입니다.
90일 무비자 체류 기간은 이미 넘었고 비자 테어민 대기중인데, 비자 테어민이 내년 1월 말이예요.
일주일 동안 매일매일 새벽 같이 가서 기다려보기도 하고 메일도 보내보고 정말 할 수 있는 건 다 해봤는데 비자 테어민은 절대로 앞 당겨줄 수 없고, 임시비자도 테어민을 잡아야하는데 지금 신청하면 내년 5월이라네요,,,ㅋ,,

이런 상황에서 제가 급하게 다른 EU국가로 갈 일이 생겼는데, 테어민 대기 중인 서류와 학생증 등등 서류를 전부 챙겨서 갔다와도 될까요..?

학교에서는 EU국가를 여행하는 거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거다. 그런 답변을 받았는데 외국인청에서는 테어민 대기 중인 상태에서는 독일 내에서만 여행이 가능하다고 하고 독일인친구들은 너는 학생이니까 만약 경찰에게 잡혀가도 한 번만 봐달라 그래~ 그런 태평한 소리나 하네요ㅠㅡㅜㅠㅠ

그리고 임시 비자도 꼭 자신이 안멜둥 한 지역의 외국인관청에서만 받아야하는 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관청에 따라 조금 다르긴하지만 급한 임시비자는 당일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에 체류경험이 있는 사람에 한에 당일발급인것 같아요. 처음 비자 받으시는거면 서류심사도 더 오래걸리실테고... 지금 상태에서는 안타깝지만 다른나라로 여행하실수없습니다..
차나 기차 등 여권검사를 하지않는 루트를 통하신다면 가능하시겠지만 조금 위험합니다.

모든비자는 안멜둥한 지역 관할 관청에서만 신청하실수있습니다. 가끔 예외적으로 대학교 내에 그 학교 외국인 학생들만을 위한 관청업무를 보는곳이 있기도합니다.

  • 추천 1

크레마님의 댓글

크레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지역이 어디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베를린에서 비자 테어민 했는데요 일단 가장 빠른 날짜 (3달 뒤였나) 하나 해두고, online terminvereinbarung 페이지 매일매일 몇시간씩 새로고침하면서 취소되는 거 잡았어요. 현실적으로 여행을 나가는 건 지금 어려운 상황이고요 (EU 내부이고 비행기를 안타는 경우는 다를수도....) 온라인 페이지 계속 들락날락하면서 취소된 slot 잡는 것도 방법이에요. 생각보다 많이들 취소하더라구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