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치과...잠깐의 상담만으로도 비용을 청구하나요?

페이지 정보

dod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07 14:40 조회1,548

본문

얼마 전에 치과 치료를 위해 치과에 방문하였습니다. 카운터에서 예약하면서 대략의 치과 진료 비용을 들었고, 의사를 만났는데 의사가 이를 들여다보더니 제가 예상한 비용의 두 배 정도를 이야기하며 비용이 꽤 나올 것 같은데 괜찮냐고 하여 치료를 포기하고 다른 병원으로 가서 치료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고지서가 날라왔는데 치과 검사 비용으로 25유로를 요구하네요. 따로 검사를 한 것도 아니고 그냥 치아 상태 살펴보는 작은 거울로 들여다보며 진단했을 뿐입니다. 게다가 비용을 듣고는 치료를 받을 수가 없겠다며 포기하고 나왔는데 25유로라니; 이렇게 비용이 청구될 수가 있나요?

내라면 내야하는 건지 달리 항의 방법이 있는지 여쭙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당연히 청구하지요. 거울로 들여다 보고 치료 방법을 설명하는 동안 의사의 시간/식견을 쓴 것에 대한 비용입니다. 의사랑 얼굴 보고 이야기만 해도 청구합니다. 너무나 당연한지라, 항의할 여지조차 없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치과 검진 부분인지라 (방법에 따라 커버리지가 다른 치과 치료와 달리) 들고 계신 사보험에서 반드시 지불해줍니다. ( 공보험이면 애당초 집으로 청구가 날아오지 않았겠지요. ) 전혀 문제가 될 이유가 없으시고 들고 계신 사보험으로 청구하시면 됩니다.


척희님의 댓글

척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화로 결과같은거 잠깐 알려줄때도 그정도 청구합니다. 당연히 내셔야합니다


현재미래님의 댓글

현재미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건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잠깐의 시간도 의사와 같이 상태를 확인하면 진료비가 부과됩니다.


mirumoon님의 댓글

mirumo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의사하고 변호사는 악수만 해도 돈을 내야한다는 우스갯 소리도 있습니다.


dodo님의 댓글

dod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당연한 거였군요 ㅠ 전 얼굴 보고 바로 나와서 25유로; 이렇게까지 청구가 될 줄은 몰랐어요. 하나 또 배워 갑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자본주의 사회에서 공짜가 어디있나요, 특히나 전문직업인데... 25유로면 생각보다 훨씬 적게 나왔네요. 전 한 50,60유로 나오는 줄 알았어요.


Eierpflanze님의 댓글

Eierpflanz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사보험 가입자 진료비 청구는 Bundeszahnärztekammer에서 제정한 Gebührenordnung에 따르는데요, 작은 거울로 들여다보는 서비스는 ,,Eingehende Untersuchung zur Feststellung von Zahn-, Mund- und Kiefererkrankungen einschließlich Erhebung des Parodontalbefundes sowie Aufzeichnung des Befundes''에 해당됩니다. 단순히 치아 상태만 기록한 것이 아니라 증상에 대한 설명과 진료에 대한 상담까지 받으셨다면, 사보험의 경우 Beratung 비용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병원에 따라 계산서 우송료까지 청구하기도 합니다. 무슨 요일 몇 시에 방문했느냐에 따라 Zuschlag 더 내야 하고요. 전화로 상담한 경우 상담자가 의사인 경우에만 비용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와 통화했는지 이름과 직위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닿....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