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 신청 관련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NOTEAL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0-21 01:30 조회889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워킹홀리비자를 통해 독일 내 거주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11월 말에 치료를 위해 한국을 다녀와야 할 일이 생겼는데, 비자 연장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 워홀비자는 내년 2월 초에 만료가 되는데요. 궁금한 점은,
1. 일단 기간 내에 한국을 두 달 정도(11.말 ~ 2.초) 다녀오는 건 문제가 안 될까요?
+어디서 본 바로는, 만료 3개월 전에 다음 비자 신청을 위한 테어민을 잡아놔야 한다고 하는데, 그럼 한국을 다녀오기 전에 다음 비자(어학 비자) 신청 테어민을 미리 잡고 가는 게 맞나요?
혹은, 외국인청에 따로 신고해야 할 것이 있나요?

2. 만약 한국을 가기 전 테어민을 잡을 경우, 원래 있던 비자의 만료일 전에 테어민이 잡힐 수도 있나요?

3. 조금 다른 질문이지만, 원래 있던 비자가 만료되고 다음 비자를 위한 테어민이 예를 들어 6월이나 7월에 잡히게 되면, 그동안 이사-움멜둥 같은 일에 차질이 클까요?..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있지만 워낙 케바케가 큰 것 같고.. 암트가서 정확히 물어보고 무엇보다 정확히 듣기가 어려울 거 같아 조금 까다로운 질문임에도 베리 분들에게 도움 요청해봅니다.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자기가 직접 비자연장 신청 테어민을 잡아야 합니다. 적어도 만료 3개월 전에 잡으라는 얘기이며, 지역에 따라서는 비자만료 후 6개월이상 후에 테어민이 잡히기도 합니다. 그러니 비자연장 의사가 있으면 지금이라도 무조건 테어민 잡으세요. 한국 방문전에 연장하는게 가장 좋지만, 테어민이 그 이후에 잡히더라도 공항 입국시 그 테어민 증명만 하면 비자가 끝나도 독일에 들어오실때 문제가 없습니다.

2. 네 비자의 만료일 전에 잡히기도 합니다. 그럼 며칠 혹은 몇 주는 손해를 보겠지요. 요즘엔 테어민이 하도 늦게 잡혀서 오히려 그게 더 문제입니다만.
3. 네 차질이 발생합니다. 테어민을 취소하고 이사간 지역에 다시 테어민을 잡는게 원칙인데, 그럴경우 님의 체류 서류가 새로 이사온 지역으로 넘어오는데 재수없으면 1년이나 걸립니다.. 미치고 답답한 독일 행정이죠. 웬만하면 그래서 비자 문제 해결후에 이사갈 것을 권고합니다.


NOTEALEE님의 댓글

NOTEAL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가기 전에 워홀비자 연장을 하든 테어민을 미리 잡아놓든 해야겠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