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학생비자] 대학원 학생비자

페이지 정보

홍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0-20 21:45 조회857

본문

안녕하세요:)

10월학기부터 대학원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쾰른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구요, 학생비자를 만드는 문제 관련해서 질문사항 몇가지를 올리려고 합니다.

학생비자를 열 때, 필요한 서류가 registration form / 보험공증서류 / 안멜둥서류 / 여권사본 / 입학증명서 / 증명사진 / 슈페어콘토 / 수수료 100유로

이렇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registration form 은 어디서 뽑을 수 있을까요?
2. 안멜둥 서류와 입학증명서는 복사본으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3. 쾰른에서는 슈페어콘토가 필요하지 않다고 하는데 맞나요?
4. 시청글을 보니 Sperkontto oder...이렇게 써있던데 한국에 계신 부모님의 재정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질문 올리고 글을 마치려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독일 생활 화이팅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donnieL님의 댓글

donnie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지금 비자 받아야하는 상황이라 제상황 공유해드릴게요. 정답은 아닙니다.
1. 독일어로 Studienbescheinigung 학교에 물어보고 학교 홈페이지 계정로그인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어요.
2. 안멜둥 서류는 원본이어야하지 않을까요? 입학증명서는 레터 pdf파일 인쇄하면 될거같고요.
3. 저는 같은학교 친구한테 물어보니 한국잔고증명서(영문)로 해결됐다고 해서 이것만 들고 갔다가 이민청 직원이 슈페어콘토 필요하다고 해서 만들준비하고 있어요. 이건 공무원마다 좀 다른거 같아요.
4.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누군가 된다고 말해도 이민청 공무원이 안된다고 하면 진행이 안될거 같네요.

슈페어콘토만 빼고 약속없이 갔다가 슈페어콘토만들어야되고 12월에 다시 와야 한다고 약속잡은 상태입니다. 그전에는 다 풀이라면서요ㅠ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