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지역 Duesseldorf "Heerdt"

페이지 정보

바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0-20 18:20 조회1,426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듀셀도르프지역이 처음인데 인터넷에서 Heerdt는 거주하기에는 좋지 않은 지역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알수 있을까요?

아파트는 새로 지었는데 반이상이 중국사람들이 사는것 같더라고요 사실.....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FK1987님의 댓글

GFK198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Areal쪽이면 정거장이 Loerick이네요 (U76과 U74가 다니는 곳). Heerdt는 엄연히 다른곳입니다.

제가 어려서부터 그 근처에 살아서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항상  Loerick은 "무시당하는?!" 지역이였어요.
Loerick이 Meerbusch (갑부들만 사는곳)와 Oberkassel (뒤셀에서 잘사나는 사람들이 사는곳) 사이에 있는데 Loerick은 Oberkassel이나 Meerbusch에 살수 있는 여건이 안되는 사람들이 있다보니 위치가 예매한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뒤셀지역과 비교를 했을때도 Loerick이 더 잘사는 지역도 아닙니다.

물론 뒤셀의 집값들이 비싸지니 Heerdt나 Loerick도 예외는 아니지만 항상 Oberkassel의 그림자같은 존재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트램정거장 Lohweg이라는 곳에 아주 근사한 집이 지어졌는데 거기에 세입자들이 잘 들어오지를 않더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니 Lohweg은 Oberkassel에 속해있는곳이 아니라서 안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 지역을 추천하지도 않고 비추천하지도 않습니다. 바퀴님이 혼자 사시는지 아니면 자식을 데리고 사는지에 대한 개인적이 정보가 없어서 제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바퀴님이 한 지역에 살면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게 무엇인지 그걸 따져보고 Heerdt나 Loerick이 적합하다면 괜찮을거라 봅니다.


GFK1987님의 댓글

GFK198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eerdt도 어디냐에 따라 다릅니다. 라인강 앞이면 그래도 (Oberkassel과 Niederkassel보다는 못하지만) 괜찮은 수준입니다.
반대로 U75를 타고 Heerdt Handweiser쪽/근처에 사신다면 비추입니다.

아파트를 새로 지으셨다고 하셨으니 Heinrich-Heine Garten 혹은 Pariser Strasse쪽 같은데 고급아파트들만 있는곳이라 괜찮을거라고 봅니다.
어짜피 독일로 오는 중국사람들은 잘사는 층이고 중국사람이라는 이유로 피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바퀴님의 댓글

바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 감사합니다.

지역은 Areal Böhler 근처인데 여기는 어떤지요?

그리고 Heerdt가 그렇게 추천하지 않을 만한 이유가 있는지요?


바퀴님의 댓글

바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은 가족들이 한국에 있고 나중에 몇년 되어서 독일에 올수도 있을것 같고 해서요. 지금은 회사에서 가까운곳에 살아서 교통비나 시간을 절약 하고 싶어서요. 그렇다고 한국 슈퍼마켓이랑도 멀어서 갑작스럽게 음식이 필요하면 좀 멀리 가야 하고 집 과 회사만 다니면 심심 할것 같기도 하고요. 조금 비싸더라도 Oberkassel이 나을수도 있겠네요. 
약간 한국으로 따지면 강서구나 구로구 같은 지역일수 있겠네요. 약간 강남이나 송파구에 살고 싶지 다른 값싼 지역에 살고 싶지 않은 그런 기분이네요.

그리고 특히 듀셀도르프에서 피해야 할 지역이 어딘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GFK1987님의 댓글

GFK198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일단 한국하고 비교하기가 어려운게...

강남이 비싼이유는 학군과 일자리인데요...독일은 학군이 평준화가 되어있어서 그렇게 심한 고려까지는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일자리는....

독일 대기업 같은 경우 바로 Oberkassel에 있는게 아닌 뒤셀이라도 좀 많이 떨어져 있는곳에 있어요. 예를들어 Henkel본사가 뒤셀이여도 시내나 Oberkassel에 있는게 아닌 공장지역에 있구요.
로펌이나 컨설팅 회사들도 Koenigsallee쪽 (바로 명품거리)에 있구요...

한마디로, Oberkassel에 사셔도 트램이나 차를 타고 출근을 해야 하실겁니다 (바퀴님의 직장이 어딘지는 모르지만 만약 Loerick쪽이라면 걸어서도 충분하실겁니다. 아니면 자전거로 출퇴근이 가능하구요). 한인마트를 가셔도 Oberkassel에서 가실려면 트램이나 차를 타고 가야하구요. 그 트램이 바로 Loerick과 연결되는 트램입니다.

한국하고 비교를 하자면:

Niederkassel (라인강 바로 앞) = 압구정동 (한강 바로 앞)
Oberkassel = 강남 (따지자면 청담동 정도?)
Golzheim = 마용성
그 외에도 Pempelfort도 좋습니다.
하지만 1:1로 한국과 비교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절대적으로 피해야할 지역:
-Oberbilk (중앙역 뒤)
-중앙역 근처 (Worringer Platz, Mintrop Platz 등.)
-Altstadt (바로 시내라서 시끄러움)
-Flingern Sued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지역들:
-Oberkassel/Niederkassel
-Golzheim
-Pempelfort
-Stadtmitte (Oststrasse 혹은 한인마트가 있는곳 - 하지만 시끄러움)
-Carlstadt (거의 공급이 없어서 돈이 있어도 못 가는 구역)
-Zooviertel (Duesseltal)

비추천 하지는 않으나 개인적으로 끌리지 않는 지역 및 젊은이들한테 적합한 지역들:
-Bilk (대학까지 가는데 가까운 거리고 시내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함)
-Flingern Nord (예전에는 No Go Area지역이였으나 지역이 재개발 되어서 Hipster한 지역)
-Unterbilk/Hafen (항구도시. 개인적으로 추천할수도 있을 만한 지역).
-Heerdt
-Loerick
-Kaiserswerth (두이스부르크 (Duisburg)와 뒤셀사이에 껴있고 다른 뒤셀지역들과는 달리 분위기가 너무 달라 사실상 자기들만의 세상. 하지만 경치나 환경은 좋고, 잘사는 중산층들이 몰려있는곳).
-Derendorf

P.S.: Oberkassel에 사시는 분들은 콧대가 높고 거만함이 있습니다.


바퀴님의 댓글

바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정말 고맙습니다. 듀셀도르프에 사시면 제가 차라도 한잔 사야 될것 같은데 쪽지가 발송이 안되네요.
회사 위치는 일본학교 근처이고 교통비랑 시간 아끼려고 근처에서 다닐려고 하는데 집들이 비싸거나 그러네요.
연락처 쪽지로 알려주시면 제가 차라도 대접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FK1987님의 댓글

GFK198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천만의 말씀입니다.
아직 날씨도 그렇게 추운것도 아니니 시간이 되시면 주말에 뒤셀지역들을 둘러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임장을 하시게 되면 제가 준 정보보다 훨씬 더 도움이 되실거고 저와 완전 다른 의견이 생길정도로 바퀴님한테 마음에 드는 지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부동산이나 실거주 환경을 공부하는건 직접 뛰어보는 실전 아니겠습니까? ㅋ).

예를 들어 Golzheim에 계시면 거기서 걸어서 Pempelfort는 10분거리 그리고 Derendorf까지는 20분거리라 자연스럽게 연결이 됩니다. 뒤셀도르프의 중심지역들이 몰려있는곳들이 크지 않아서 토/일요일에 자전거로 제가 위에 적어준 지역을 다 다녀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일본학교 근처면 Niederkassel이네요. 아주 좋은 곳입니다. Niederkassel에 일본인들이 많이 살죠.
제가 사는곳이 프랑크푸르트와 뒤셀 (2번째 거주지 - 2. Wohnsitz)이지만 바쁜관계로 뒤셀에 오는 일이 쉽지가 않네요 ㅜㅜ (잘해봐야 1달에 1번..).

쪽지를 못 보내시는거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직접 뵙지는 못하더라도 궁금한게 있으시면 felix.kang@yahoo.com로 메일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뒤셀도르프라는 도시는 대도시와 아기자기한 마을이 함께 공존하는 (?) 도시라 아주 매력적입니다.
뒤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