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94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법률 에어비앤비 호스트의 파손 청구와 관련하여-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ㅠ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1건 조회 5,679회 작성일 19-09-30 01:39

본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도움 잘 받고 있으며,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얼마전 에어비앤비를 통해 뮌헨에서 숙박했는데요, 호스트가 파손에 관련하여 청구 했더군요.
왓츠앱으로 영수증을 보내며, 에어비앤비에 청구할테니 승낙해주면 고맙겠다는 말과함께 280유로를 청구 했습니다.
참고로 이 호스트가 그 집의 주인은 아니고, 세입자입니다. 주인의 허락을 맡고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하는 것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자초지종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물통을(1.5리터 브리타필터보다 조금 더 큰 정도의 크기입니다.) 들고가다가 마루에 쏟았는데, 얼른 닦았습니다. 그런데 호스트가 오더니 굉장히 흥분하며 바닥에 데미지가 갔다고 그러더군요.
사진기를 가지고 오더니 열심히 그 부분을 찍더니 엔지니어에게 사진을 보내며 문의를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리고나서 호스트는 저에게 엔지니어가 답을 줄 것이고, 그 금액이 나오면 너에게 청구할 것이라고 합디다.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하냐며 옥신각신하다가 말도 잘 안통하고 하여, 일단 제 일정을 소화하고 체크 아웃을 했습니다.
체크 아웃하기 전에 물이 닿지 않은 다른 곳 마루, 제가 물을 쏟은 곳 모두 사진을 찍어놓긴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 눈에는 별 차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청구를 거절하며, 에어비앤비 중재를 요청한다고 했습니다. 아직 중재가 시작된 것은 아닌데, 호스트의 청구는 부당하다는 주장과 함께 찍어놓은 사진을 근거로 제시할 생각입니다.
만약 에어비앤비가 호스트의 편을 들어주며 280유로를 지불하라고 할 때, 이를 무시하면 어떤일이 벌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호스트 측에서 고소를 진행하는지 아니면 제게서 돈을 받아낼 수 있는 다른 강제적인 수단이 있는지 등등...

그 외에 호스트가 공지하지 않은 사항이 몇가지 있는데, 일단 그 건물이(아파트) 공사중이었다는 것. 또한 제가 체크인하는 당일은 제가 머무는 집 내부에 창문 교체하는 공사가 있었다는 것. (그리하여 제방에 먼지가 자욱했으나 청소한번 안해줬습니다.)
애초에 이러한 사실을 알았다면 일찍이 취소하고 다른 곳을 구할텐데, 체크인 당일날 알려주니 당황스럽기 그지없더군요. 더구나 옥토버페스트기간이라 다른 곳 구하기가 쉽지 않았거니와 제가 sofort를 통해 결제해서 돈이 바로 빠져 다른 곳 예약할 돈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안이 없기에 그냥 이집에서 2박을 했습니다. ㅠㅠ

에어비앤비 중재 시 이러한 것들을 주장하며 저의 무고를 주장할 생각입니다만, 걱정되는 것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에어비앤비가 호스트의 편을 들어주며 저에게 모든 돈을 지불하라고 하는 것.
그리고 무시했을 때 제게 오는 지장; 고소를 한다던가... 아니면 다른 어떤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수단을 동원한다던가- (만약 없다면 무시할 생각입니다.)
부주의하게 제가 물을 쏟은 것은 잘못이지만, 많이 억울하네요. ㅠㅠ
낼 모레부터 석사 첫 학기 시작인데, 이래저래 신경쓰여 학기 시작 준비도 잘 못하겠네요 ㅠㅠ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나무 바닥에 많은량의 물이 장시간 고여 있었다면 손상/변색에 대한 책임을 물을수 있갰으나 즉시 닦았다면 전혀 문제 될것이 없어 보이는데 과잉 반응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라미나트(나무 같은 인조나무 제질)바닥 이었다면 이음새에 물이 들어가서 벌어 질 수 있다고? 억지 주장을 할 수도 있겠으나 어느쪽이던 금방 닦았다는 것을 거듭 주장하실 필요가 있으세요.
집안에 살면서 물 한컵 들고가다 아이들이 넘어지면서 쏱을 수도 있는데 이럴경우 물의 량이 중요하진 않습니다. 왜냐면 즉시 닦았기 때문에요 그럴때마다 매번 변색이 된다는 주장은 맞지 않은듯 합니다.
에이비엔비 세부적인 규정을 몰라 다른 조언은 못 드리나 임대 매물에는 눈에 보이는 손상이 없는 한 전혀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잘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정말그런가요님의 댓글의 댓글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감사합니다! 그 바닥이 원래 그랬던 것인데, 과민반응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듭니다.

Luzi님의 댓글

Luz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 개인적인 생각임을 먼저 언급합니다. 물을 쏟은걸로 인해 변색이든 뭐든... 배상할 일이 있다면 당연히 배상을 하셔야죠! 무시할 일이 아닙니다. 당연히 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라고 하세요. 엔지니어가 어떤 근거로 그 가격을 책정했는지, 또한 280유로를 지불한 영수증이 있는지 등등...
그리고 이것은 집공사중이나 먼지랑은 상관없는 부분이고 따로 떼어서 생각해서 대응하세요 (사전에 언급을 하지 않은 부분들로 인해 발생한 불편했거나 문제된 부분.. 이 부분으로 세를 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추측할수는 있겠지만 같이 엮어서 대응하는것보단 따로 대응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정말그런가요님의 댓글의 댓글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봤을 땐 원래 바닥이 그랬습니당. 엔지니어는 사진으로만 판단한 것이고, 그 집 어느 바닥을 찍어서 엔지니어에게 견적을 문의하든 그 가격이 나올 것 같습니다.
따로 대응하려면 저도 환불청구를 해야하는 방법을 취해야하는 군요. 여태것 에어비앤비 잘 이용해 왔어서 이런일이 당황스럽습니다 ㅠㅠ

nahn님의 댓글

na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오래되고 코팅이 벗겨진 원목바닥이라면 바로 닦더라도 원목에 물이 흡수가 됩니다. 그러면 바론 알순없고 원목이 완전이 건조되면 원목에 휨현상이 발생할수 있어요.
이런 경우라면 손상이라고 하면 할수도 있겠지만 금방 물이 흡수될 정도로 표면이 낡은 마루를 부분 교체가 가능한지도 의문이네요. 저희는 20년된 마루 세조각에 휨현상이 생겨서 수리했는데 같은 제품이 없어서 전체마루 교체했습니다.

정말그런가요님의 댓글의 댓글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일단 라미나트 재질이고, 실내는 오래됐다는 인상은 들지 않았습니다.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게스트가 입힌 호스트의 피해는 보통 Airbnb에 먼저 보고하는 것이고,
airbnb 보험이 걸려 있을 겁니다. 이는 수수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Airbnb에 호스트가 Airbnb에 직접 피해사항을 보고했는지 알아보세요.
2중으로 피해보상을 받으려고 시도하는지도 확인하세요.

정말그런가요님의 댓글의 댓글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일단 호스트는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청구했구요, 저는 제 잘못으로 파손되었다는 것에 동의할 수 없기에 청구 거절을 하였습니다. 호스트가 아직 제 거절에 대한 대응을 하지 않았는데, 왠지모르게 이것이 더 불안하네요.

감사해요항상님의 댓글

감사해요항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도 이런일을 겪어봐서 이제는 더이상 에어비엔비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에 이런식으로 청구하면 거의 호스트가 이긴다고 보면됩니다.
저는 전혀 제가 사용하지도 않았었던 있는지도 몰랐던 물건의 파손보상을 요구하였었고,
황당해서 보상 거절을 하였으나 결국은 에어비엔비 측에서 호스트의 편을 들어줬습니다.

저는 예약당시 신용카드를 이용하였었고,
중재 실패후 무조건 호스트에게 비용을 지불해야한다면서,  결제시 사용한 신용카드에서 돈이 빠져나갈거라고 했습니다.
바로 동의할수없다고 메세지 회신하고, 신용카드 정지시키고 에어비엔비 탈퇴 했습니다.
그후 3년간 아무 연락 없었습니다.

보상을 해야만 하게 되신다면...
독일의 책임보험으로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그런가요님의 댓글의 댓글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결제수단을 삭제해도 그들이 가지고 있는가보군요
일단 지금 중재중이고, 저도 찍어놓은 사진과 부당한 이유를 번호로 정리해서 에어비앤비측에 보냈는데, 호스트 편을 들어주면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ㅠㅠ
책임보험을 미리 들지 않았는데, 책임보험 지금 들어도 늦지 않는건가요?

생활문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6 의료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600 10-23
15 의료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0-18
14 세무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636 06-17
13 보험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35 06-12
12 세무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86 02-01
11 세무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638 12-14
10 비자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67 11-17
9 세무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1-16
8 생활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9-28
7 생활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1-18
6 생활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1-01
5 여행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965 07-08
4 교통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05-15
3 여행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1 04-05
2 컴퓨터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22 01-17
1 컴퓨터 정말그런가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1-27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