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관청일 BaföG 신청해보신분 계신가요?

페이지 정보

kuss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18 07:06 조회2,611

본문

Bafög 이라는 제도가 있다고하는데
Ausbildung을 시작한 저희아이가 신청해 보려고합니다
어느 암트로 가야하는건지
이 대출로 영주권이 없는데 추후 영주권을 받는데 피해가 오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신청해보신분 지나치지말고 답변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BAföG은 보통 대학교다니는 학생들이 받는 학자금 지원입니다.
대출개념이라고 할수도있지만... 복지의 혜택이니 영주권을 받는데는 피해가 없으실겁니다.
대학생들은 BAföG을 졸업후에 갚아야하지만(성적이 좋을 시 갚지않는경우도있음) 10.klasse를 마치고 바로 ausbildung을 하는 학생일경우 갚지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https://www.bafög.de/de/inland---schulische-ausbildung-einschliesslich-praktika--487.php
여기보시면 지역에 해당하는 암트가 정리되어있습니다. 찾아서 가보시면될것같아요. 온라인신청도가능하세요!
BAföG은 신청하신다고 100프로 다 나오는것이 아니라 부모의소득, 주거환경, 조건...등에따라서 거절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영주권이 없으시면 받기 힘드실수도있어요..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따로 찾아보니 영주권이없을경우 : 부모님중 한분이 자녀분 ausbildung시작 6년전부터 독일에 지내시면서 3년동안 연속으로 독일에서 일하셨으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장기병가, 출산휴가없이..) 서류준비전에 암트에 가셔서 상담한번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 추천 1

자유롭게k님의 댓글

자유롭게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신청하려면 독일 영주권 소유하거나 독일 시민권자인 경우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우스빌둥 하는 곳에서 물어보면 빠를 것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