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583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비자 한국서 어학비자 신청 최소 수업일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루루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916회 작성일 19-09-18 06:43

본문

주한독일대사관서 공지된 내용을 본다면

주18시간 이상,2개월 이상의 어학등록증을 요구하며
비자 유효기간은 3개월로 현지 외국인청에서 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비자 유효기간 만료 직후 독일에서 비쉥겐지역으로 출국했다 돌아오면 다시 무비자로 독일서 머물 수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학을 한번에 길게 하지 않고 최종 취업비자 및 정착 전까지 2~3년 정도 여름 6~9개월 정도 머물며 어학함양 생각입니다.

질문
1) 90일 무비자+3개월 어학비자+비쉥겐 지역출국 하면 다시 90일 무비자 체류가 가능한지요?
2) 저렴한 국립 어학당이 7주단위로 수업운영중인데 주한대사관이 요구하는 2달 이상이 아니라서 비자 발급이 어렵나요?
3) 그렇다면 타 학원 1주치 더 등록하여 8주를 마쭈면 되는건지. 7주짜리가 워낙 저렴한데 7주 수업과 수업 사이에 1달의 공백이 있어서 번거롭습니다.
4) 게시판을 보니 어학비자가 최대 2년을 준다는데 (대사관 기재 내용 아님) 2~3년 매년 여름 7~8주 어학 연수비자 발급이 가능하겠지요?
5) 제 계획은 2년의 매년 여름 단기 어학 후, 3년 뒤 독일 현지서 취업준비비자=구직비자=job seeking visa 를 발급받아서 면접보러 다닐 생각입니다. 그렇담 모든 비자 총 기간이 3개월+3개월+6개월=12개월이라 문제 없겠죠?
6) 2년에 걸쳐서 이미 독일 관광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15일, 34일, 35일. 조만간 63일 또 갈 예정. 비자기간 등 법 어긴건 한번도 없구요. 한데 자주 가서 비자 발급에 지장 미치는건 없겠죠?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Esslingener님의 댓글

Esslingen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궁금해서 그러는데, 국립어학당은 어떤곳인가요? 찾아봐도 못찾겠어서요. 그곳도 인텐시브 과정 (주18시간 이상)이 운영되나요?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양자협약에 우선하면 가능하지만 케바케입니다. 그냥 어학비자 6개월 받으세요.

2) 국립어학당이라는 건 없고 VHS라고 우리나라 평생어학원 같은 건 있습니다. 주나 시에서 운영하는 걸거에요. 여긴 대부분 주18시간 이상 인텐시브 코스는 별로 없고, 지역에 따라서는 여기 어학당 끊어도 어학비자를 안 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텐시브 코스라고 하더라도 좀 싸기만 하지 그렇게 큰 가격차이는 없습니다.

3) 학원은 1주치 이렇게 등록이 안 됩니다. 최소 4주입니다.

4) 어학비자 다 합쳐서 평생 2년 정도 나오는 거니까 방학때마다 7,8주라면 비자 발급이야 당연히 되겠지만, 90일 무비자로도 가능한데 굳이 왜 비자를 받으시려고요??

5) 님의 12개월 계산은 어떻게 나오는 건가요? 3개월 무비자+3개월 어학비자+6개월 구직비자를 말하는 건가요? 이론상으론 가능하지만, 일단 구직비자는 님이 독일이 인정하는 4년제 한국 대학교를 졸업했을 시 나올수 있는 비자입니다. 그리고 어학비자에서 구직비자로 독일 현지에서 쉽사리 바꿔줄려는지는 모르겠네요. 취직이 바로 되면 취직비자라면 모를까. 일단 된다고 치더라도 저렇게 딱딱 맞춰서 비자가 날짜대로 절대 안 나옵니다. 어떤 사람은 비자 받는데 1년도 걸려서 매번 임시비자 받는 경우도 봤어요.

6) 비자 발급에 영향은 없습니다. 일단 재정증명이 충분하고, 확실한 거주지가 있다면요.

계량님의 댓글

계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주단위로 등록가능한 학원도 있어요.

근데 윗분 말씀대로 여름에 90 일 이하로 학원 다니실거몀 비자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으세요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