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사업 독일에서 작은 카페를 차리려면 뭐가 필요한가요?

페이지 정보

grace123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11 07:40 조회3,084

본문

바리스타 자격증 있어야 하나요 ?

햔국 바리스타 자격증은 안될것 같은데ᆢ

비자는 사업 비자가 나오겠죠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이라님의 댓글

이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사업비자 않나옵니다
님이 투자를 한 10억이상 하신다면 모를까?
바리스타 자격증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와서 조그만 카페 하겠다고하면 체류비자가 나올 가능성은 제로입니다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위의 이라님이 지적하신대로, 독일은 카페든 음식점이든 한국처럼 자유로이 창업하고 할수 있는 나라가 아닙니다. 변호사를 끼고 사업계획서를 백과사전만큼 만들어야 하고, 왜 님이 꼭 카페를 해야하는지도 (독일에 널리고 널린게 까페인데. 왜 굳이 한국 음식점도 아닌데?) 지원서도 작성하셔야하고, 돈은 10억이상 말할 것도 없고, 적당한 장소를 찾으셔야 하는데 건물에 환기시설및 용도가 까페에 적합한지도 다 심사합니다.
차라리 10억이면 한국에서 창업하는 게 백배 낫겠지요? 아님 한국식, 혹은 아시아식 음료를 파는 카페라면 허가 받으실때 설득력은 있겠네요.


Teekanne님의 댓글

Teekann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반적인 독일식 카페로는 사업비자가 나오기가 어려울겁니다. 하지만 동양 혹은 한국식을 위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면, 예로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견과류나 떡이나 혹은 차와 죽, 그리고 비빔밥 종류도 카페에서 가능합니다, 이런 걸 조화시켜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고 최소 앞으로의 3년치 재정부분을 어떻게 탄탄하게 만들것인지 설득력만 있으면 됩니다. 직접 IHK 직원들에게 상담신청을 하셔서 최종 계획서 꼼꼼하게 작성하셔서 상담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들이 긍정적이면 비자는 99%로 나옵니다.
사업의 성과여부는 비자가 나오면 유동적이게 작은부분들은 바꿀수 있으니 사업계획서를 조금 거창하더라도 잘 쓰시는걸 당부드립니다.
윗분들과 다르게 투자금액은 적어도 1억 정도는 있으셔야 합니다. (물론 규모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물론 사업비자 받는게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것도 아니기 떄문에, 개인의 의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제 경험이지만 잘 준비하시면 독일은 외국인에게 기회를 많이 주는 나라입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