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독일 취업비자 받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현재 미국거주)

페이지 정보

wil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18 08:07 조회1,095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여권을 가지고 있고 미국에서 단기간 (2년) 거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 있으며 독일에 있는 회사에서 잡 오퍼를 받았습니다. (올해 11월 시작)

회사에서 워킹 비자를 준비하라는 얘기만 듣고 아직 구체적인 얘기를 듣지는 못했습니다.
혹시 미국에서 한국 국적으로 독일 비자받으신 경험 있으신분 계실까요?
인터넷으로 이제 정보를 찾기시작했는데 시행착오를 좀 줄이고자 글올립니다.
 
미국내의 (가까운 곳이 워싱턴 DC) 독일 대사관에서 신청하여 독일에 입국할 계획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Blue Card Visa 신청이 가능한데 독일에서만 신청을 할수 있는것 같더라구요.
신청하면 발급 받는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무비자로 독일에 들어가서 Blue Card 비자 신청하고 발급 받아서 일하것도 가능할까요 혹시?

이제막 알아보기 시작해서 모르는게 좀 많습니다. 혹시 질문중 말이 안되는 부분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떡끼님의 댓글

떡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제 경우 한국 여권으로 휴스턴에서 독일 비자를 받고 와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독일 영사관에서 3개월짜리 비자를 주었기 때문데 독일에 와서 다시 갱신했고 갱신할 때 블루카드를 받았습니다.
당시 블루 카드가 무언지도 몰랐고 블루 카드를 신청한 것도 아니었는데 담당자가 자격이 된다며 신청하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일단 비자가 있어야 일을 시작하고 급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독일 쪽에서 비자를 받아오라고 한 것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