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도이치방크 계좌이체 후 돈이 증발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uahn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7-19 16:38 조회2,073

본문

안녕하세요.

도이치방크 송금오류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한달 전, 도이치방크에서 제 N26계좌로 송금을 하였는데 아직도 돈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송금자분이 계좌이체를 하고 다음 날 계좌를 닫고 한국으로 귀국하셨습니다 (제 계좌에 입금되기 전). 송금계좌 (도이치방크)에서는 돈이 바로 빠져나갔고 계좌를 닫을 시에도 은행원에게 물어보니 문제 없이 이체 될 것이라는 답을 듣고 계좌를 닫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체확인 캡쳐본을 보니 모든 이체 정보는 정확하게 입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달이 지난 지금도 아직 제 N26계좌로 돈이 들어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송금자분도 이메일, 지인방문 등을 통해 알아보았지만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서 은행에 방문하라는 답변만 듣고 어떤 문제인지(돈이 어떤 상태인지)조차 확인을 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혹시나 제 계좌에 문제가 있는가 해서 N26측에 문의 했지만 계좌는 모두 정상이고 실제로 그 거래를 제외한 모든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돈이 그냥 증발해버릴 일은 없고 어떤 이유로 송금이 실패되고 돈이 돌아갈 곳이 없어져 붕 떠버린 상태 같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으신 분이 있나요? 계좌명의자의 방문이 어려울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알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계좌명의자 직접방문이 어려울경우 대리인을 선정할수있는데 해당서류를 도이치방크쪽에 물어보세요. 명의자 신분증, 서명 등등 꽤 많은 서류를 요구하긴하는데 가능은 합니다. 금액이 크다면 이방법도 알아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