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ㅠㅠ

페이지 정보

이서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7-03 21:31 조회1,544

본문

한국에서 유학원을 통해 어학원 6개월과 12주 집을 구해 베를린에서 공부를 시작한지 일주일이 안된 학생입니다.
 콜렉 준비반은 한국에서하다가 시험을 보러오고 싶어서 12월14일에 한국에 와서 있다가 다시 들어오고 싶습니다
이번 달은 집문제로 슈페어콘도를 당장 할 수없고 다음달에 6개월치 밖에 넣을수 없어서 곤란한 상황입니다...
1. 무비자 3개월 쓰고 프랑스에 있는 친구집에 다녀와 무비자 3개월을 받고 한국에 돌아갔다가 콜렉시험을 보고 학생준비비자를 신청하다_(가능한가요?)
2. 두달 후 슈페어콘도를 넣고 6개월비자를 받는다(비자 신청할 경우에는 압멜둥이 되는 집이라서 당시에는 가능하지만 한달 후 구역내에서 쯔비센을 들어갈 것 같습니다. )
더 좋은 선택지가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pritz님의 댓글

Sprit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은 불가능해요 무비자 3개월 받으려면 프랑스가 아닌 비쉥겐 국가로 출국하셔야 합니다!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원칙적으로는 되지만 안될 가능성이 많아요. 일단 출입국 심사를 독일내에서 해야 하고(양자협정 때문에, 다른 유럽 국가는 거의 안됨), 심사원이 양자협정을 모를 경우, 이것저것 설명해야 하고, 자기는 그런거 모른다고 안 받아들여질 수도 있습니다. 독일어나 영어가 자유롭지 못하면 이 방법은 피하시는게 좋을 듯.

그리고 솔직히 한국에서 공부해 콜렉시험 보는거 불가능해 보입니다. 콜렉은 독일어로 독일어, 수학, 과학... 등등을 거의 수능 수준으로 보는 건데 언어천재가 아닌 이상 말도 안되죠.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공부해서는 일반 독일어 시험 통과하기도 힘듭니다. 독일에서 2년 넘게 독일어만 공부해도 통과 못하는 사람들 많아요. 그런데 콜렉을 한국에서...현실적으로 생각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무비자로 들어와서 일정기간 내에 안멜둥 안하면 무비자 기간이 남아도 비자신청 안됩니다. 이렇게 되면 무조건 한국 가야 해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당장 안멜둥하고 슈페어콘토 6개월치 만드세요. 그리고 외국인청에서 비자 6개월 받으시고, 나중에 다시 연장 하시는 수 밖에 없어요.


이서윤님의 댓글

이서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혹시 제가 지금 6개월 어학원을 끊어 놨는데 6개월 비자를 받고 한달 반 후 들어와서 비자 신청을 또 해도 별다른 불이익이 없는건가요???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질문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독일에서 어학원을 끊었지만, 슈페어콘토를 만들 돈이 없어서 거주증 신청에 못 들어가서 다른 대안이 없는지 질문하고 계시는지요?

1) 무비자 3개월을 두번 이어서 6개월 체류하시겠다는 생각이시라면, 말리고 싶습니다. 보수적인 쉥엔 협정에 따라 계산하면, 지난 180일 중 90일만 체류가 가능하십니다. 즉, 90일 체류하고 나시면 그 이후에는 비쉥겐 지역에 머무른 기간만큼만 체류 기간이 늘어납니다. 한-독은 양자협정이라 직항으로 들어오면 들어올 때마다 90일 체류가 생긴다는 해석이 옮다고 저도 생각합니다만, 입국시에 그렇게 계산해준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특히, 어학원을 다닌 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거의 확실히 무비자 입국 90일의 악용으로 여겨질것입니다. 독일에 "체류중인", 주소지가 있는 (안멜덴을 했건 안했건) 사람으로 여길거고요. 어학원 6개월 동안은, 어떤 식으로건 정식으로 비자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무비자 90일은, 또한, 독일에 주소지가 없는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것이고, 집을 구해 안멜덴 하시면 어차피 무비자 90일 대상자가 되지 않으십니다.

2) 슈페어콘토를 6개월 밖에 할 수 없어서 6개월 후에 다시 거주증 연장을 해야 하는 경우라도, 그렇게 6개월을 일단 얻으시는게 맞습니다.


이서윤님의 댓글

이서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혹시 제가 지금 6개월 어학원을 끊어 놨는데 6개월 비자를 받고 한달 반 후 들어와서 비자 신청을 또 해도 별다른 불이익이 없는건가요???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6개월 어학비자를 받고 체류하신 후에 한국으로 돌아가신후 한달 반 후에 다시 독일로 돌아와서 비자를 재신청 하고 싶다는 건가요? 질문이 이해하기 어렵네요.

다시 독일로 들어오신 후 재신청 하실때 슈페어 콘토 개월 수 잔액만큼 갖고 계시면 어학비자로는 아마 최장 1년반 정도 더 체류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서윤님의 댓글

이서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네 ! 감사합니다!! 맞아요 ㅜㅜ 다시 돌아와서 비자 재신청을 하면 혹시 불이익이 있을 까봐 걱정했거든요 ㅜㅜ 정말 감사드려요
걱정없이 한국에 갔다가 돌아올 수 있을 것 같아요!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윗분은 유준비자와 어학비자를 구분하지 않으신거 같네요. 유준비자는 최대 2년을 주지만, 어학비자는 최대 1년이고 일생에 한번만 받을 수 있어요. 연장하면 최대 1년을 받을 수 있지만, 6개월을 연장 없이 쓰셨기 때문에 독일에 다시 입국했다해도 어학비자는 못 받아요.

즉, 다시 독일에 오셨을 때는 어학비자는 못 받고, 유학준비나 워킹홀리데이 등 다른 목적의 비자를 신청해야 해요. 콜렉 이야기를 하신거 보니 유준비자는 힘들꺼고, 콜렉비자가 따로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으로 돌아 가실 때 비자 연장이 안된 상태면 압멜둥을 하시고 가셔야 할 거에요. 비자는 이미 끝났는데, 압멜둥이 안되어 있으면 독일에 불법으로 계속 체류하신거 처럼 됩니다.


이서윤님의 댓글

이서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헉 ㅠㅠㅠ 친절할 답변 감사드려요 ㅠㅠ 사실 워홀비자를 못받고 와서 엄청 후회중이였는데... 혹시 워홀 비자는 한국에서만 받을 수 있나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