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265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비자 무비자 상태로 졸업이 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머라구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3건 조회 1,736회 작성일 19-06-24 20:52

본문

안녕하세요.

제 비자 기간이 애매하게 졸업까지 2개월이 부족합니다.
혹시 학생비자를 연장하지 않고 한국에 다녀와서 무비자 상태로 지내다가, 졸업해도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10월 중순 학생비자 기간 만료 / 졸업 12월 초-중반 예정 -> 10월 비자 만료 전 일주일간 한국 방문 후 독일 입국

한국을 다녀오면 무비자 3개월이 생기는 걸로 아는데, 졸업 2개월 때문에 어렵게 비자 연장을 받아야하나 싶습니다. 아마도 외국인청에서 제 비자를 쉽게 연장해 주진 않을 것 같아서요. 비자 연장 신청을 하긴 하겠지만, 연장이 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하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은 이 경우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추천0

댓글목록

ksb70님의 댓글

ksb7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뇨. 학생 비자를 잃는 순간 학생 자격도 잃기 때문에 학교를 계속 다닐수가 없죠. 그리고 만료 직전인 비자 가지고 한국에서 독일로 들어오는 것도, 혹시라도 딴지 걸면 골치 아프구요. 외국인청 다녀오세요. 가서 졸업까지 2개월 더 있어야 된다, 2개월만 연장해달라, 하면 왠만해선 해줄거예요.

  • 추천 1

Luzi님의 댓글의 댓글

Luz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확실한 정보인가요? 학생 비자는 거주를 위해 필요한걸로 알고 있고, 비자가 있어야 학생 자격이 있다는 정보는 처음 접합니다.

나만님의 댓글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논리인가요?? 무비자로 학생 자격이 생긴들, 한국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하지 않는 이상 학교를 다녀야 하고 학교를 다닐려면 체류비자가 있어야 하니까 당연한 것 아닌가여??

  • 추천 1

Luzi님의 댓글의 댓글

Luz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지금 상황이 마지막학기이거나 얼마 남지 않은 경우이기에 글을 남긴겁니다. 동반 비자로 공부하시는분들도 있고, 박사마무리를 하지 않고 취업하고 나중에 디펜스를 하는 분도 있습니다. 더욱이 독일에 가끔 오시는 분도 있던데요. 학사나 석사랑 박사생이랑은 다를수 있기는 하나, 마지막 한 학기나 논문만 남은 상태에서 가능할수도 있다 보는데... 당연하다니요?

나만님의 댓글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런식이라면 좋습니다, 암트에 문의하는게 제일 빠르지요, 그리고 이런 케이스는 자주 있는 것도 아니거니와 직원마다 다 달리 말하는데 여기서 우리끼리 왈가왈부 해봤자 해결 안 납니다. 지금 저런식으로 어정쩡하게 비자를 연장 받지 않고 졸업하고 난뒤 한국으로 귀국하고 다시 독일로 입국해서 여기서 자리잡는다면 분명히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냥 한국으로 영구 귀국하고 독일엔 그냥 여행차 온다면 모르겠지만 임시비자도 받을 수 있는 상황인데 굳이 저런 모험을 해야 하는지 전 이해도 안 되고 의문이 남습니다.

머라구어님의 댓글의 댓글

머라구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 안 받겠다는게 아니라, 연장안되면 다른 방법도 잇나? 조바심에 글 올린거였어요. 당연히 연장 신청할겁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머라구어님의 댓글의 댓글

머라구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답변감사합니다. 저도 연장하는게 제일 안전한 방법인건 알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외국인청에서 허가해주지않을 것 같아서 질문 올렸습니다. 혹시 비자를 잃으면 학생 신분도 잃는다는 정보가 정확한 사실인가요?

나만님의 댓글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네. 확실하고요, 그 비자자체가 학생, 공부를 위한 비자인데, 비자를 잃으면 당연 학생이 안 됩니다!! 무슨 사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체류비자만큼 급한게 뭐가 있나요? 독일에서 지내시고 학위가 필요하시면요. 몸이 편찮거나 아프거나 혹은 학위를 포기하고 돌아가셔야 할만큼 급한게 아니라면 비자문제부터 해결하세요.

schwarzhase님의 댓글의 댓글

schwarzhas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닙니다. 여행비자로 들어와서 입학 먼저하고 차후에 학생비자로 변경하는 분들은 그럼 어떻게 설명이 되는거죠?

GIZEHN님의 댓글

GIZE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비자 만료전에 출국 계획을 잡고 있다면, abmeldung 하고 나가셔야 합니다. 거주지 등록이 된 채로 비자가 만료될 경우 불법체류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서 골치 아플 수도 있어요. 그 이전에 출국을 했다는 기록이야 남지만, 원하는 때에 바로 독일로 재입국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학업 만료전까지 연장하는게 여러모로 가장 안전합니다.

머라구어님의 댓글의 댓글

머라구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 Abmeldung을 놓칠 뻔 했습니다. 저도 기억해보면 첫학기땐 외국인청 딜레이로 10개월간 무비자 상태로 (테어민 베샤이니궁) 지냈던 것 같아서요. 외국인청이 비자 연장을 안해줄 것 같아서 글 올렸습니다.

올리올님의 댓글

올리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학생비자 잃는다고 학생 자격 사라지는거 아닙니다.
동반비자, 취업비자, 영주권 등등 거주허가랑 학생자격이랑 상관없어요.
근데 문제는 졸업하고 나서 취업준비나 다른 비자 신청시
베암터가 이때 비자 없었는데 어떻게 졸업했냐고 딴지 걸 수 있겠죠.
그냥 학생비자 만료 후에 암트에 가서 임시비자 받는편이 제일 좋을것 같아요.

schwarzhase님의 댓글

schwarzhas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학생으로 등록 되어있는건 그 학교 시스템과 관련된 사항이고.. 비자 문제는 외국인청이 따로 관리합니다. 여행비자로 다시 들어오셔도 본인이라는게 학교에서 증명만 되면 졸업에 문제 없어 보이는데요.. 이건 확실히 하기 위해서 학교에 물어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물론 제일 좋은건 외국인청 방문 후 사정을 설명 하는겁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