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석사 재학 중 타 지역 인턴십 채용 시?

페이지 정보

tisRob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11 12:19 조회916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코블렌츠 대학에서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대학원생입니다.

마지막 학기인 논문학기에 들어서면서 입대 전에 실무경험을 쌓고 싶어 인턴십을 여러 군데 지원하다가 가고 싶은 회사의 인턴십에 합격되었다는 통보를 지난 금요일에 받았습니다.

인턴십 기간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이고 지역은 뮌헨입니다. (회사명은 Munich Re; 뮌헨 재보험 회사)

갑자기 통보를 받은 터라 기쁘기도 하지만 급하게 준비해야 할 게 많아 질문도 많습니다 ㅠㅠ

1. 우선 회사 측에 문의해 지낼 곳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지인과 함께 코블렌츠에 살고 있는데요 (anmeldung된 상태), 인턴십이 끝나고 다시 코블렌츠로 돌아온다고 해도 뮌헨에서 ummeldung을 해야 하나요? Ummeldung이 필요가 없다면 쯔비쉔 등 선택지가 넓어질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2. 저는 학생비자로 독일에 체류하고 있는데, 인턴십을 하게 되면 외국인청에서 다른 비자를 받아야 하나요? 회사에서 해당 인턴에게 지급하는 월급은 세전 1800유로입니다.

3. 마지막으로, 뮌헨에서 세전 1800유로로 생활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ㅠㅠ 생활비 충당만 가능하면 실무경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돈은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원칙은 ummeldung 해야는게 맞는데 보통 5개월이면 코블렌츠에서 뮌헨으로 님의 서류가 넘어가는데 그 정도 걸리더라는.... 회사 월급때문에 꼭 해야할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2. 일하는 시간이 아마 폴차이트로는 연간 180일인가 그럴거에요. 님이 올해 지금까지 일한게 없다면 아마 지금 비자로도 충분할 것 같네요.
3. 집세가 중요한데, 세전1800 싱글이면 세후 1200유로 정도 될것 같네여. 뮌헨 평균 집세내고 먹는 것 외식을 조금 자제하면 살 수는 있을듯요. 학생들은 그것보다 더 적은 돈으로도 생활하니까요.


tisRobin님의 댓글

tisRob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회사 월급 때문에 ummeldung 해야 한다는 게 무슨 뜻인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어차피 인턴 기간이 끝나면 다시 코블렌츠로 돌아올 거라서 굳이 해야 하나 망설여지는 게 사실입니다 ㅠㅠ 움멜둥을 두 번 해야 하니까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