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법률 [[급]]텔레콤 인터넷 퀸디궁을 가장 빠르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봄n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4-21 19:07 조회2,224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사정이 있어 작년에 한국으로 귀국했을때 다른건 다 퀸디궁했는데 텔레콤 인터넷은 하지 못했습니다.
( 같이살건 친구가 명의이전을 요구했고 , 저도 퀸디궁보단 낫겠다 싶어 서류에 싸인까지 해주고 귀국했는데 알고보니 명의이전을 안한상태였습니다.) 

인터넷은 2년 약정이였고 올 12월 까지입니다.
몇달뒤에 이 퀸디궁때문에 독일에 갔다올 생각을 하고 있는중에 질문이 있어서요.

제가 여쭤보고 싶은것은

1) 제가 알고있는 정보는 현재 텔레콤 인터넷 쿤덴누머 와 주소 그리고 명의로 쓴 제 이름 뿐입니다. 듣기론 가입시 입력한 메일로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하고 그곳에서 뭔가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고 들었는데, 타인의 이메일을 입력한지라 지금당장은 그 로그인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요금이 연체가 되었는지 알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텔레콤 대리점에서 직접 물어보면 알수있단 얘기도 들었습니다. 아니면 전화상으로만 가능할까요?

2) 제가 압멜둥을 작년에 했는데, 어디서 듣기론 2년 약정 인터넷을 가입했더라도 외국인이라면 압멜둥 확인 용지와 귀국 비행티켓을 보여주면 2년 약정 해약금을 물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이거에 관련해서 아시는분 계실까요?

3) 제가 알기론 해지 3개월전에 텔레콤으로 편지를 써서 보내야 해지신청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자세한 텔레콤 퀸디궁 절차를 알려주실분 계실까요?

4) 혹시 텔레콤 인터넷 퀸디궁을 동네 텔레콤 체인점에서 할수 있을까요? 혹시 된다면 모뎀 기기 반환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5) 만약 퀸디궁시 모뎀기계를 반환하지 않을경우 어떠한 대체할수 있을만한 다른 방법이 있나요? 예를들어 엑스트라 지불을 해야한다면 그 모뎀기계가격은 얼마정도 할까요??

저와같은 경험이 있으시거나 이런 비슷한 경험얘기를 들으신 분들, 어떠한 얘기라도 좋으니 꼭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yooi님의 댓글

yoo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름, kundennummer 정도만 아셔도 퀸디궁 가능합니다. 이거는 무조건 편지, 팩스같은 걸로 하셔야 하고요. 모뎀 가격은 120유로입니다. 요금 연체 여부는 대리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봄n봄님의 댓글

봄n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서면으로 퀸디궁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혹시 편지나 팩스는 원하는 계약 해지일 얼마전에 보내야 할까요? 이것도 부동산처럼 3달전 이렇나요?


ERHBY님의 댓글

ERH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꼭 3개월 전까지 기다릴 필요 없어요. 계약 만료일이 3개월 이상 남았다고 해도 퀸디궁을 원한다는 편지는 지금 바로 하실 수 있어요.
(hiermit kündige ich ....) ...zum nächstmöglichen Zeitpunkt. (또는 원하시는 날짜를 쓰세요)
Bitte senden Sie mir eine Bestätigung der Kündigung unter Angabe des Beendigungszeitpunktes zu.


봄n봄님의 댓글

봄n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ERHBY님 ,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어디서 편지형식을 찾아서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등의 자세한 정보를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제가 독일어를 잘 못해서 네이버같은 한국 홈페이지에서 찾아봤는데 정보를 구할수 없어서요.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ERHBY님의 댓글

ERH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ttps://www.aboalarm.de/kuendigungsschreiben/internet-und-telefon/telekom-kuendigen
Aboalarm에 기재된 텔레콤 주소가 맞는지 확인해 보시고, - 계약서나 전에 받은 요금 청구서 등에 있을거예요 -
여기 제안된 퀸디궁 편지가 내가 원하는 내용과 다르면 필요없는 내용 삭제등 조금 교정하세요.
 Festnetz번호를 Kundennummer로 고치면 될거 같아요.


sehrgern님의 댓글

sehrger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터넷 회원가입 하셔서 로긴-Kundencenter-Meine Verträge(Anschluss verwalten클릭)-Meine Vertragsdaten 요기서 온라인 퀸디궁 할 수 곳이 있습니다. 제일 빠르고 확실하고.
https://www.telekom.de/kundencenter/startseite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