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89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비자 Integrationskurs관련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1,448회 작성일 19-03-29 12:14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자를 신청하러 갔는데 integrationskurs등록증을 한달안에 제출하라고 합니다. 등록을 하더라도 회사 사정상 매번 수업 참가가 힘들것같습니다. (한국회사의 업무시간을 전혀 고려하지않은 수업시간표...) 현재 취업비자를 받은지 2년 가량 됬습니다.

integrationskurs를 하라는 이유가 독일에서 비자를 받은지 18개월이 지났는데 독일어를 한마디도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B1증명서가 있으면 괜찮다고 하는데
우선 등록을 해놓고 독학으로 공부 후 B1증명서를 가져가도 괜찮을까요?

그리고추가로 한국에서 전문대 졸업시 블루카드 신청이 불가능한가요?
찾아보니 연봉은 얼마 이상에 hochschule졸업하거나 그에 합당한 자격이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 자격이 무엇인지? 이건 제 담당자 소관인가요?

.
.
.

질문요약>
integrationskurs등록 후 학원을 다니지않고 B1증명서만 제출해도 비자연장에 문제가 없나요?

한국에서 전문대 졸업 후 현지채용이 된 경우 블루카드 신청이 불가능한가요?
학교등급이 H+?가 안나옵니다. 아에 리스트에도 없습니다.. 연봉은 충분하구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추천0

댓글목록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블루카드만: 안타깝지만 불가능하셔요. 블루카드는 H+ 대학을 졸업했다는 증명이 필요합니다.

냥이사랑님의 댓글

냥이사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국가지원을 받는 Integrationskurs의 경우는 출석율이 보고가 되기때문에 학원을 다니지 않으시면 안됩니다.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블루카드 관련 : 불가능합니다. 일부 부족직군에 대해 급여하한선을 낮춰주는 특례는 있지만 학력에 대한 특례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상황(비자연장)이랑 블루카드 발급이 연관도 없어 보입니다.

-integrationskurs 등록 관련
 * 처음 비자 받으실때  integrationskurs 등록 조건이었는데 등록을 계속 미루신 경우인가요?  그렇다면 회사에 양해를 구해 빨리 등록하시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 연장하러 갔더니 처음 얘기 꺼낸거라면  글자 그대로 님의 독일어를 문제라고 본 거고요,  명확한 근거규정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담당자 재량으로 요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정 설명하시고  어떻게 독일어 공부할것인지 담당자를 확신시키셔야 할 듯.  참고로 외국인청 지원조건이라면 출결관리가 엄격하지만 자비부담인 경우는 출결관리를 굳이 안합니다.

단팥ㅇ님의 댓글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혹시 다른분께 도움이 될까하여 결과 댓글로 달아둘게요!

integrationskurs는 이번에 처음 언급된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비자발급 준비서류에 integrationskurs등록증이 항목에 있었으나 준비하지못할것같아 메일을 3번정도 작성했습니다. "시간이 여의치 않아 수업을 못듣는다. 다음번 비자를 받을때까지 B1자격증을 제출하겠다.." 대충 이런내용의 메일이였습니다. 3번 다 무시를 당했습니다. 보통 메일/전화 답변을 잘 주는 관청입니다! 메일은 친구의 도움을 받아 독일어로 작성했습니다.

텔민 당일 날 비자를 받으러갔더니 운이좋게도(?) 담당자가 결근을 하였더라구요.. 다른 담당자분이 서류처리를 해주셨고 "메일로 내 담당자에서 어학원등록증대신 B1을 제출하겠다고 했다"라고 설명을 하니 어디 전화를 잠시 해보시더니 2년치 취업비자를 내주셨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