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연말정산 꼭 해야 할까요?

페이지 정보

나낭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2-10 19:14 조회2,331 답변완료

본문

작년에 재작년 것, 연말정산하고 세금을 돌려 받았습니다. 올해도 돌려받을 것을 예상하고, 프로그램에 입력해보니 거의 1000유로정도 다시 내야하더라고요. 작년에 이사때문에 월세도 두달 가까이 이중으로 내서 지출이 많았는데 다시 세금을 또 더 내야하니 조금 부담이 되서 올해는 안하려고 합니다. 직장때문에 이사한 것이 아니라 세금혜택이 전혀 없더라고요.

올해 연말정산을 안하면 후에 연말정산할때 불이익이 있을까요?
그리고 다시 세금을 내신 경우가 있으신가요?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시골길님의 댓글

시골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이미 한번 소득세 연말정산을 하였고 그리고 계속 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상태에서 연말정산을 안하게되면 세무서에서 경고를 보내게되고 그래서 어차피 정산을 하게되니 자발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더구나 외국인이 그럴 경우 좋을게 하나도 없습니다.


머하지님의 댓글

머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알기론 봉급 생활자의 경우 마이너스가 돼서 도로 세금을 뱉어낸다고 나와도 그럴 의무가 없다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국가적으로도 연말정산하라고 장려하는 분위기고요.


서지혜님의 댓글

서지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내야할 돈이 있거나, 월급 외에 소득이 있거나, 기혼이면 연말정산 하실 법적인 의무가 있습니다. 몇년 지나서도 청구 편지 옵니다. 절대 잊지 않더라고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