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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하이브리드 차량 관련 조언 구해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bund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7건 조회 1,508회 작성일 19-02-06 10:42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중고 차량 사이트 보느라 시력 감퇴중인 번디라고 합니다.
독일에서 하이브리드 차량 운전하시는 분 있으시면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obile.de 를 계속 보면서 들게된 의문이 하나 있는데요..
독일은 국민 정서상 연비를 무척 따질것 같은데, 의외로 하이브리드 차량 매물(중고)이
거의 보이지를 않습니다.

다른 게시판에서 본 건데, 하이브리드 차량이 고장날 시, 벤진/디젤 차량 대비
수리비가 높다는 얘기를 본 적이 있는데, 그것 때문에 인기가 덜 한 걸까요?
하이브리드는 특별히 EV처럼 충전소를 찾아다닐 필요는 없는것으로 아는데도요..
아니면, 기존 구매자들이 잘 타고 다니기때문에, 매물로 내놓질 않는걸까요?
실제, 토요타 프리우스는 매물검색해도 7~8년전 모델만 일부 보입니다.
차주의 매매 희망가도 꽤 높은것 같고요..

벤진/디젤은 콤비 기준으로 잘 나와야 6~7 리터/100km(kombiniert) 이고,
하이브리드는 4~5리터 정도라, 저처럼 연비따지는 차량구매자의 경우,
하이브리드를 찾게 되는게 정상이 아닌가 하는데, 제가 잘못 생각하는걸까요 ?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뿌꾸뿌꾸님의 댓글

뿌꾸뿌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그럴리가요.. autoscout24에서 하이브리드만 검색해보니 11000대 이상 나오는데요? 거의 세차도 많구요. 실제로 독일에서도 하이브리드가 많이 팔리고 있고 누적 등록대수  18년 1월 기준 23만 6천대를 넘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최근 몇 년 사이에 폭등한거고 독일 전체 차량에 비하면 하이브리드는 0.4프로 좀 넘을 겁니다. 제 생각에는 가장 큰 이유는 아직 가격이 많이 비싸요. 하이브리드라는 이유만으로 동일 차종에서 적게는 5천유로~만유로 이상 훌쩍 뛰어 넘는데 세금 때문에 강제로(?) 검소하게 사는 독일 사람들이 연비 때문에 몇 천 유로를 더 쓰는건 오히려 비경제적이라고 생각하죠. 같은 이유로 독일에 오토차량이 적은 이유도 오토차량이 몇 천유로 더 비싸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차를 한 10년 길게 15년 탄다고 봤을때 기름값 아껴서 퉁치기엔 차량 가격 자체가 워낙 비싼거죠. 하지만 앞으로 더 저렴해질 것이고 시대의 흐름을 막을 수 없기에 완전 전기차는 인프라 증설 때문에 몰라도 하이브리드는 꾸준히 증가 할 것 같네요.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일본차 대세입니다. 일본차는 도요타를 중심으로 예전부터 프리우스, 야리스, 렉서스 등 소형차부터 suv, 대형 할거 없이 하이브리드를 엄청 밀었습니다. 그 결과 디젤이나 순수 전기차 쪽으로만 진행했던 독일 자동차에 비해서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노하우가 훨씬 많고 라인업도 많죠. 그 말은 하이브리드를 사려면 일본차를 사야 하는 건데 독일에선 약간 반감이 있을 수 있는거죠. 세번째 이유는 부품값이나 유지비가 비쌉니다. 하이브리드는 구조 자체가 굉장히 복잡하고 무게도 나가기 때문에 고장이 한 번 나면 고치는데 좀 수리비가 많이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로 연비 자체만 놓고 봤을 때 차량과 유지비가 비싸고 아직은 메이커가 다양하지 않고 또한 하이브리드는 앞으로 100% 전기차로 가기 위한 과도기로 보기 때문에 여러모로 폭발적인 수요를 감당하기엔 늘 구입에 있어 주춤하는 문제가 있죠. 나는 꼭 하이브리드를 사야겠다가 아니면 그 돈으로 살 수 있는 다른 차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결국 선택의 문제이긴 한데 연비의 강자 디젤이 몰락하면서 그 수요층이 어느정도 하이브리드 쪽으로 쏠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아직은 높은 차량 가격으로 인해 그 수요층을 하이브리드가 다 감당할 순 없는거죠.

  • 추천 2

좋은친구님의 댓글

좋은친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 생각도 뿌꾸뿌꾸님과 같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한가지 더 추가하면,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저속에서는 전기모터가 돌아가면서 연비가 절약이 되는데, 독일과 같 아우토반 위주로 고속주행을 할 경우는 사실 전기 모터가 작동할 일이 없고, 계속 기름을 써야하는 구조지요. 그렇다면 비싼돈을 주고 하이브리드를 살 이유 역시 없지요.

일본이나 한국처럼 저속 주행 혹은 빈번하게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상황에서는 하이브리드가 장점이 있지만, 앞으로도 독일에서는 하이브리드는 매리트가 적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bundy님의 댓글의 댓글

bund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고속도로 많이 다닐꺼라서 하이브리드 구매는 신중해야하겠네요..

댕도령님의 댓글

댕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윗분이 답변을 주셨지만 하이브리드 차량 오너로서 말씀드리면..
도요타등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잔고장이 잘 나지 않습니다. 물론 고장이 나면 수리비가 비쌀수 있는데.. 정말 7-8년된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시는게 아니라면 차량 구입시에 toyota warranty등에 같이 가입을 하시면 차량에 대한 warranty를 10년 또는 200,000km까지 유지할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차량 유지를 위해서는 inspeciton도 꾸준히 받아야 하는데 제 경험상으로 도요타 인스펙션 비는 15,000km마다 받을시에 엔진오일교환및 필터 교환을 포함해서 대략 250- 400유로 선으로 다른 독일차량에 비하면 비싼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하게 1년에 한번 나가는 자동차 세는 25유로 나가더군요. 다른 차량에 비해서 많이 저렴합니다.

연비는 4l/100km로 홍보하지만, 저같이 막 운전하는 사람의 경우는 대략 6l/100km 나옵니다.
잘나오게 하려면 5l/100km도 나오지만.. 연비는 상대적인거라 이야기하기 어렵고요.

잘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길 빕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를 20만 넘게몰고 있는데 한번 고장났고 이마저도 warranty 통해서 100%는 아니지만 지원받아서 차량 수리했습니다. ㅎㅎ

Pcsaune님의 댓글의 댓글

Pcsaun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질문 하나 해도 될까요~?

확실히 세금부분에 있어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크게 득을 보는거같네요. 그리고 연비에 대해서 상대적인 부분이라 말씀하기 어렵다고 하셨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실때 확실히 벤진 소형차와 비교했을때 차이가 체감으로 크게 올까요?

전에 토요타 프리우스 신형을 프로베 해본적이 있는데 주행부분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만족하진 못했었습니다만, 20만 하이브리드차 주행해보신 오너로써 세금면이나 연비부분에서 벤진 소형차와 비교했을때 확실히 추천 해주실만한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잘 헤아려 듣겠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bundy님의 댓글의 댓글

bund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댕도령님의 사용경험이 큰 도움 되겠습니다. mobile.de 에 올라와있는 하이브리드는 7~8년 이상된 차량이 대부분이라서 저도 주저하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댕도령님의 댓글

댕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다보니, 하이브리드가 좋습니다. 저속주행에서는 배터리만으로 굴러가고, 정차하면 엔진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정숙성이 장점이지요.
벤진 차량과는 비교해 드릴수가 없는 부분이 저는 처음에는 디젤 차를 몰다가 하이브리드로 넘어온 케이스라 비교가 어렵네요.
연비는 당연히 좋습니다. 제가 차를 그냥 아무생각없이 주행시에 연비가 100킬로당 6리터가 나오는것이지, 연비운전을 하면 훨씬 적게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다음에 차를 바꾸더라도 하이브리드 살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그냥 내연기관 차보다는 다른게 좋더군요.
단점은 수리를 아무나 못한다는 점입니다. 독일 아무 정비소나 갈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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