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곰팡이..하이쭝 문제 질문이요!

페이지 정보

트포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12 19:37 조회1,563

본문

안녕하세요. 1주일간 방을 비워두웠더니, 잘 사용하지 않는 방 벽에 곰팡이가 폈어요. 천장벽면쪽에 한 1~2센티미터가 2미터 정도 생겼더라고요. 스프레이사서 뿌리고 행주로 닦아내서 일단 제거는 했는데요.

제가 잘 사용하지 않는 방이라 아예 난방을 끄고 창문을 항상 열어두고 싶은데요. 그러면 곰팡이가 더 생길까요? 아니면 환기 매일 시키며 하이쭝 켜두는게 나을까요? 그 방이 원래 garage였었는데 아무래도 바깥쪽과 윗쪽 벽면이 좀 얇은것 같고요. 하이쭝 계량기 확인결과 벌써 많이 써서..걱정이네요.

[요약] 잘 사용하지 않는 방에 난방을 완전끄고 창문을 항상 열어두고 있으면 곰팡이가 더 생기나요? 아니면 안생길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서지혜님의 댓글

서지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난방 없이 창문 여신다면, 수도관 동파 같은 것도 염려하셔야 할 것 같아요.
도둑 들거나 할 때 보험 커버 안 되는 것도 염려하시고요.

습기 없애는 전기 제습기 사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BS한글학교님의 댓글

BS한글학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혹시 곰팡이 제거전에 사진 찍어두셨나요?
곰팡이가 전혀 없던 방이라면 일주일만에 곰팡이가 필수는 없습니다^^;
원래 (안보이는 다른 곳에) 있었는데 발견을 이제 하셨을수도...

근본적인 원인은 다른 곳에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 차고로 사용하던 방이라면 벽이 제대로 된 벽이 아닐 수도 있구요.
본인집이시라면, 원인을 파악하셔서 제대로(내&외벽 방수 원인) 고치셔야할 듯 하고,
세든 집이시라면 집주인에게 문제를 상의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벽면에 습도를 측정하는 기계가 있는데...
어디 이웃에 그 기계를 빌리셔서 체크해보 시기를.  Baumarkt에서 사시려면 한 100€정도는 주셔야해요. 자주 쓰는 물건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다 갖고있지는 않아요.

열어논 장으로 도둑들면 어쩌시려구요...
일단 집에 계실 때 철저히 환기시키시고, 보일리도 이틀 정도 켜시고, 다른 것은 하나씩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트포리님의 댓글

트포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차근차근 하나씩 해봐야겠네요. 곰팡이는 전혀없었는데 생긴것 맞습니다. 다시 생기면 주인이랑 얘기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서지혜님의 댓글

서지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두 집에서 곰팡이 생겼을 때 주인에게 이야기했어요. 제거는 제가 알아서 했지만. 숨기지 않고 미리 말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책임감과 신뢰를 보여주니까요. 혹시 벽에 빗물이 새거나 하는 다른 문제일 수도 있고.

약 뿌리기 찜찜하여 안 좋은 곳은 화장솜으로 25프로 식초로 닦아내면 되요.


decz님의 댓글

dec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다른 글 검색해서 아이디 알게되어서 답글 남겨요. 쪽지가 안보내 지는데 혹시나 답글 보시면 쪽지 좀 부탁드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