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안녕하세요. 압멜둥 관련해서 질문 드려요!

페이지 정보

doublespoil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12 18:17 조회1,335 답변완료

본문

우선적으로 상황은 제가 지금 운터미터로 들어온 WG가 3월 30일까지 지낼 수 있고, 그 이후로 압멜둥을 해야 보증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3가지 여쭤보고 싶은 것을 정리하자면

1. 압멜둥을 할 때 하웁트미터나 집주인의 사인 같은 것이 필요할까요? 그들과 관련된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미리 받아놓으려고 합니다.

2. 압멜둥이 아닌 움멜둥을 해도 어차피 옮겨지는거라 등록 주거지가 달라지니 보증금 받는데 문제 없겠죠?

3. 압멜둥을 하면 워홀 비자도 효력이 정지될까요? 기간은 아직도 아주 많이 남았습니다.

포인트 50 겁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HeLiBe님의 댓글

HHeLiB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압멜둥 서류에는 본인의 서명만 있으면 됩니다.

2. 압멜둥을 해야 보증금을 돌려주겠다는 건 현 주거지에서 서류상으로 완전히 나가달라는 뜻일테니, 아무 문제 없을 겁니다.

3. 압멜둥을 하면 독일에서 완전히 나간다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해당 일자부터 비자 효력이 정지됩니다. 압멜둥 신고한 날짜 이후에도 계속 독일에 계시면 불법체류자 되시는 거예요. 다시 말해, 3월 30일 이후에 독일 생활을 완전히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려는 게 아니시라면 압멜둥을 하실 게 아니라 이사 갈 집으로 움멜둥을 하셔야 해요!!!

  • 추천 1

Asarja님의 댓글

Asarj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번과 관련해서 조심하셔야 할 것은 2015년 11월부터 Abmelden을 할 경우에도 Anmelden 할 때와 마찬가지로 Wohnungsgeberbescheinigung 이라는 집주인의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또 생각해 볼 것은 Abmedung 을 한다는 것은 독일에 있는 거주지를 완전히 포기하고 독일 밖으로 나간다는 의미의 행위입니다. 님께서 계속 독일에 남아 있을 생각을 하신다면 Abmeldung 을 하면 안되고, 독일의 다른 집으로 이사간 후 Ummeldung 을 하고 집주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달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Anmeldung 여부가 비자의 효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에게 있어서 Anmeldung 은 선택사항입니다.

  • 추천 2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