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이사 왔씁니당 도와주세요 ㅜㅜㅜ

페이지 정보

아이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11 01:08 조회1,397

본문

벨린리포트 말로만 듣고 처음  접속해 봤는데 엄청난 정보력에 놀라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
사실 이 게시판에 올려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8ㅅ8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석사 학위를 위해서 2018년 연말에 출국하여  하노버에서 집을... 운이 좋게도 굉장히 빠르게 구하고 오늘 막 ,안멜둥까지 마친 학생입니다 .
 해외에 나와서 사는게 처음이라서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은데 , 제가 충분히 알아보았음에도 불구하고(정보력이 아주 부족합니다.) , 정확한 답변을 얻지 못한 것들 중 몇 가지를 익명의 힘을 빌어서 몇 가지 여쭈어 보려고 합니다 .!
 
1>  작년 12 말에 출국 하였고,  무비자로 나온 상태이며 (대략 3월 중순이면 90일이 다 만료 됩니다.) 어학비자 발급을 위해서 첫 단계로 오늘 안멜둥을 받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다음 단계는 슈페어콘토 발급 후 , 앞에 발급받은 서류들과 함께 최종단계로 비자를 발급 받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예정대로 진행을 할 것인데 , 중간에 시간적 여유를 어느정도 두고, 슈페어콘토와 비자를 언제쯤 처리하면 알맞을지 현명한 대처법을 알고 싶습니다.

2>  앞서 말씀드렸듯이 어학비자를 발급 받으려면(6 월에 입시를 하지만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1년 짜리 비자를 받는것이 작은 소원입니다.) 어학원을 등록하고 다니는게 필수항목인데 , 어학원 수강기간과 비자 개월수는 일치하지 않는다고는 어느정도 알고 있습니다 . 혹시 어학원을 분할개월로 등록해서 (예를들면 2 또는 3개월 씩) 수강하는 경우 한번에 6개월이상 등록하는것과 비자 기간 또는 방법에 차이가 있나 알고 싶습니다.

3>  일반 계좌를 만들러 슈파카세에 갔는데, 제가 아직 어학원을 등록하지 않았기때문에ㅜㅜ 제 거주증명과 계약서 , 여권 등으로 계좌발급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 직원이 어학원 등록증을 요하는 듯한 투로 이야기 했습니다.

4> 마지막 질문입니다 . 노트북을 한국에서 가져오지 않아서 아이패드와 아이폰(알디톡)만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이사 온 집에는 WIFI가 기본적으로 잡히지 않았습니다 . !게다가 제 방에서는 LTE는 고사하고 무려 3G도 제대로 터지지 않습니다!  집주인에게 물어봤더니 ,제가 직접 개통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 ( 이 집에 오기전 알아봤던 집들은 집주인께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다 알려주셨습니다. 8ㅅ8)
노트북은 아직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게임 할까봐ㅜㅜ) 구매 계획이 없는데, 혹시 보다폰 핫스팟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과 집에 직접 유선 모뎀,공유기를 설치해서 쓰는것 중 어떤것이 실용적으로 괜찮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 읽으신 모든 분들께서  언제나 행복하신 독일 생활 보내시길 빌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jjmmkk님의 댓글

jjmmk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시간적 여유를 두고 천천히 하시는건 위험하구요.. 무비자 기간이 많이 남았더라도 독일의 일처리는 매우 느림.. 은행 계좌 개설후 카드 받고 핀번호 우편으로 받고 하는데도 최소 2주~4주 소요 됩니다. 그러니 기다리지 마시고 당장 처리할수 있는거부터 빨리빨리 처리 하세요.
2. 비자청 담당마다 케바케라 어떻게 말씀드릴순 없지만 대부분 비자신청하러 가는날 이후부터 3개월이상 어학기간 등록증 가져갑니다. 인텐시브코스로 안전하게 2코스 정도 기간 끊어가심 될듯 합니다.
3. 일반계좌는 어학원등록증을 요구하는경우는 없구요.. 간혹 직원마다 세금납세자 번호 같은걸 요구할때가 있습니다. 납세자 번호는 집안멜둥 후 몇주후 우편으로 오는데 받으셨는지요? 그거 잘 챙겨두세요. 우편함에 본인 이름 꼭 적어놔야 우편이 잘 옵니다.
4. 인터넷은 본인에 판단에 따라 결정 하셔야 될듯하네요... 핫스팟만으로 가능하다면 그렇게 쓰셔도 되고.. 인터넷을 좀 많이 써야 한다면 당연히 인터넷 신청해서 쓰셔야겠죠? 인터넷을 가입 하려고 해도 일단 은행 계좌부터 있어야 되니.. 빨리빨리 처리 하셔야 될거에요.. 90일 무비자 기간동안 빨리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기간 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쪽지로 초기에 제가 많은 도움받았던 정보 찾을수 있는곳도 알려드릴게요~

  • 추천 1

아이포님의 댓글

아이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글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의견 종합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일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김철수님의 댓글

김철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하노버 살고있는데 외국인청 사람들이 굉장히 불친절 하더군요...
일단 Region Hannover Ausländersbehörde 방문 후 거기서 주는 서류를 은행에 보여주면 슈페어콘토 개설 해줄거에요.

그리고 어학비자를 하는 경우도 1년치 슈페어콘토가 필요한지는 모르겠는데 학생비자나 입학준비비자라면 최소 1년치 슈페어콘토를 개설해야된답니다.

또 하노버는 다른 도시랑은 다르게 어학비자는 어학원 등록기간보다 더 길게 내주지는 않더군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