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해외여행중 비자분실 질문드립니다 !

페이지 정보

shushu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2-31 11:21 조회1,132

본문

안녕하세요 ! 리포트 검색해보았는데 경험있으신분의 확실한 정보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

제가 바르셀로나 여행중 여권을 분실하였고
베를린에 돌아와 오늘 영사관에서 여권 재발급을 신청했습니다. 
여권은 2주정도 뒤에 나온다 하고, 문제는 비자발급인데 저는 프리랜서 비자이며 일단 외국인청 테어민은 2월에 잡아놓은 상태입니다.
바셀 경찰서에서 작성한 리포트 가지고 있습니다.

1. 일단 여권을 받은 뒤 테어민날에 맞춰서 재발급 받으러 가면 문제 없는것인가요 ?
2. 다른글에서 봤는데 미리 테어민 날짜 전에 당장이라도 가서 외국인청에 비자 분실신고 라는것을 해야하는것인지요.
3. 또 다른 글에서 봤는데 시청이나 bürgeramt 에서도 새여권만 있으면 기존 정보를 토대로 비자를 옮겨주기도 하나요 ?

생각지도못한일이 , 한순간 남일이 아니게 되었네요 ..
여행중 항상 조심하시고 여권은 가방 깊숙히 넣고 사본을 챙겨다니시길 바라며..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RMNN님의 댓글

RM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새 여권번호에 맞춰서 비자 재발급 받으시면 되고, 미리 외국인청에 비자 분실신고 하셔야 합니다. 제 경우엔 생각을 못해서 외국인청 테어민 당일에 얘기했더니 잃어버린 비자가 악용될 여지도 있고 그러면 본인에게 해롭게 작용할수도 있는데 왜 미리 신고하지 않았냐고 하더라구요. 바셀에서 가져오신 경찰리포트 첨부하여 미리 외국인청에 신고하셔요


shushu님의 댓글

shushu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
그럼 외국인청 테어민없이 일단 가서 설명해도 업무 볼 수있을까요 ? 아님 비자받을때처럼 아침일찍 번호표받고 대기해야할까요 ?


녹두님의 댓글

녹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eu가 아닌 제3국에서 여권이 훼손 된 경우였는데 (사진과 이름, 생년월일 기입 된 부분이 찢어졌어요) 한국대사관에서 여권대영 임시 신분증을 발급 받고 독일 대사관에 가서 비자를 보여주며 독일 들어갈 때 필요한 증서를 받아갔습니다. 독일 도착한 다음날 예약 없이 비자를 받았구요.


shushu님의 댓글

shushu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상황이 좀 다른거같기도하고 흠 일단 비자 분실신고부터 해야할것같네요 .. 하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