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507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은행 N26에 부킹닷컴 호텔이 600유로 중복 결재를 했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1건 조회 2,778회 작성일 18-11-04 16:51

본문

9월에 부킹닷컴에서 환불불가한 호텔을 예약했어요.
제가 못 가고 대신 다른 사람이 (제 친구) 사용하게 되었고, 부킹닷컴에서 숙박자 이름을 바꾸고, 호텔에도 전화해서 미리 이야기했어요.
예약을 하면서 숙박료가 제 N26 카드에 결재가 되었어요.
그런데 제 친구가 호텔에 도착하니 친구에게 숙박료를 또 징수하고 제 카드에도 또 징수했어요.
다행히 친구는 바로 항의해서 돈을 돌려받았는데, 저는 한달 뒤에나 깨닫고 이제 뒤늦게 호텔, N26, booking.com에 (신용카드 명세랑 호텔 예약 확인 페이지 첨부하여) 연락해서 이메일과 전화로 문의하는데 일주일 넘게 진전이 별로 없네요.
돌려받아야 하는 금액이 600유로 넘는 금액이라 좀 무서워지고 있네요 ㅠㅠ

N26에 결재 잘못돠었다고 홈피 양식 대로 이메일 보내서 클래임 걸었는데 답이 없고 (120일 제한이 있더라고요)
주말에 전화하면 호텔 리셉션에서는 중복 결재된 사항이 안 보인다고 하고 (회사 때문에 아직 주중엔 통화를 못했어요)
부킹닷컴은 자동답장만 며칠에 한번씩 오고 그러네요.

변호사를 사서 N26, booking,com, 호텔 모두에게 손해를 청구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진짜 매일 기분이 우울해요.
추천0

댓글목록

열정파님의 댓글

열정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 쏘리. 같은숙박비를 두번결재하셨단거네요. 잘못읽어 미안합니다. 부킹닷컴에 중복결재된 히스토리 복사해서 보내시고 편지로 언제언제까지 해결을 요구하시고 정해진기한에 대답이 없으면  변호사를 찿으십시요. 전화백번해도 별진전없읍니다 이런데는.

세어부스님의 댓글

세어부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도 N26 카드로 해외 결제하는데(일본), 결제가 이중으로 됩니다. 근데, 이게 한달뒤에 하나가 다시 환급되더라구요.
이게 시스템적으로 우선 결제되고 나중에 환율 맞춰서 다시 정상해서 돌려주는듯 합니다.

최근에 호텔에 2번 갔었는데, 둘다 이중 결제되서 호텔측에 문의해보니 한번만 결제 됐다고 하고, 다른 결제 히스토리를 보니

모든 결제들이 이중으로 되고, 약 3-4주뒤에 환급해주더라구요.. 왜 그런진 모르겠지만 그렇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 통장은 - 몇백 유로 되있어요.
(사실 이렇게 되기 전에 결제가 막혀야 정상인데 말이죠.)

아무튼 이상하지만 너무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제 기준)

avocado님의 댓글의 댓글

avocad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질문과는 다른 이야기지만 통장이 마이너스 되는건 안 좋지 않나요? 단기간 거주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면 모르겠으나 장기적으로 볼 때 안 좋은 것 같아요. 며칠 전 집 구할 때 필요한 은행 관련 서류를 신청했는데 이게 통장이 마이너스가 된다든지하면 그에 따라 등급이 더 낮아질거라고 하더라구요. 좀 충격적이었던게 저는 쓰고있는 N26 계좌만 신청했는데 다른 은행 계좌, 이베이 사용 내역, 휴대폰 요금 사용 내역 등등 이런 자잘한거 까지 다 고려해서 등급을 메기더라구요.

세어부스님의 댓글의 댓글

세어부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거는 잘모르겠네요. 제가 통장을 두개 가지고 있어서 다른 통장 잔고는 꽤 있거든요.
+보단 안좋긴 하겠지만,... 뭐 제 잘못도 아니고.... 한달치 생활비가 2중으로 나가는데 생활비 통장이 -가 안되고는 못베기네요~

큰 돈 나간게 들어오면 -에서 갑자기 천유로 대로 훅 올라갈듯... 되게 불편하네요. 해외 결제...

avocado님의 댓글

avocad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N26 메일 말고 채팅으로도 해보셨나요? 메일은 답장 안 주더라구요;;; 채팅은 바로바로 해결해주는데 채팅으로 한 번 물어보세요

소박사님의 댓글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주말과 저녁에 주로 시도해서 그런거 채팅은 자꾸 로봇이 받던데 ㅠㅠ
제가 일과시간 중에 다시 채팅 시도해봐야겠어요

메일로 보낸 거 다행히 드디어 답장이 왔어요. 우선 호텔과 더 문제를 해결해보고 노력한 증거문서를 제출하라고 하네요.

소박사님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고맙습니다. 해외결재는 아니고 전부 같은 독일에서 일어난 일이에요
처음에 모르고 가만 뒀더니 한달 넘게 그냥 이중결재된 채로 있더라고요. 제가 뒤늦게 발견하지 못했으면 영영 못 돌려 받았을지도 몰라요. N26가 환불해주는 것도 120일이라는 제한이 있더군요

소박사님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https://www.evz.de/en/requests/ 제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유럽 내의 다른 나라에서 (소비자로서) 부당한 사례를 겪으면 무료로 도와주는 법률사무소네요

댕도령님의 댓글

댕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EC 카드라 그런것 같습니다. 호텔에서는 deposit을 잡아두는데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deposit으로 잡혀 있다가 취소가 되면 되자만, ec카드의 경우는 바로 차감이 되어 버리고 나중에 다시 환급해 주는 시스템인거죠.

소박사님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결국 부킹닷컴이 환불을 해주었습니다.
If you have any other questions, feel free to email us at customer.relations@booking.com or call +44 (0)20 3320 2634.
Booking.com Customer Service Team
아무래도 더 명성이 있는 곳이니 책임감 있게 처리해준다 싶네요.

소박사님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부킹닷컴이 환불해주면서 문제해결인 줄 알았는데.

호텔이 다시 제 신용카드에 또 돈을 청구해서 가져가고, 다시 속을 끓이다가 회사 인사과 팀에서 호텔과 통화해서 다시 돈을 돌려받았습니다. (출장 때문에 예약했던 거라 회사가 드디어 나서줬습니다)

홧병이 나서 독감으로 앓아누웠습니다 ㅠㅠ

생활문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