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hausverwaltung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수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5건 조회 1,032회 작성일 18-10-17 15:41 답변완료본문
댓글목록
휴아님의 댓글
휴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하이쭝 고장으로 실내온도가 20도 이하인 경우에는 아래 내용 Hausverwaltung에 보여주시고
해당 내용만큼 월세 줄여서 납부하겠다고 하시면 될 거 같아요.
https://www.anwaltonline.com/mietrecht/tipps/1171/heizpflicht
- 추천 1
열정파님의 댓글
열정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난방회사에 연락해보신모양이네요. 아직 교체주문이 안들어간것을 확인하신걸보니. 네, 잘하십니다. 이렇게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확인하고 하시는모습 아주보기좋아요. 휴아님께서 위에 해주신제안 현실성있는 피드백입니다.
Jivan님의 댓글
Jiva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난방도 그렇지만 특히 뜨거운 물은 항상! 나와야 합니다.
집관리회사에 속히 고쳐달라고, 1주? 내로 고쳐지지 않으면 집세를 줄인다고 편지로
통보하시는 게 좋습니다.
Jivan님의 댓글
Jiva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수리하는데 보통 2주의 기간을 주는데 이미 고장난 걸 관리회사에 알리셨고,
또 뜨거운 물도 나오지 않기에 수리하는데 며칠을 주어야 하는게 적당한지
잠시 찾아보니 나와있지가 않네요.
대신 Musterschreiben도 있고 해서 도움이 될 거 같아 링크 올립니다.
https://www.berliner-mieterverein.de/magazin/online/mm0111/maengel-in-der-wohnung-dem-vermieter-beine-machen-tipps-und-musterschreiben-011114.htm
신속히 해결될 수 있길 바랍니다.
- 추천 1
호수비님의 댓글
호수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댓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목요일 오전에 전화를 해서 새 보일러 주문을 한다는 답은 들었는데 언제 오는지에 대해선 그 날 내로 다시 전화 주겠다고 하고선 연락이 안오더라구요. 오늘은 전화받는 날이 아니어서 새벽에 메일로 1) 보일러 주문을 언제했고, 언제 설치 예정인지 확인해 달라고 요구했고 2) 세입자에게 매우 중요한 기본 주거조건인 온수와 난방에 대해 그동안 처리가 늦은 것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현했습니다. 3) 마지막으로 늦으면 세입자협회로 찾아 갈거라고 썼어요. 이 덕분인지 아닌진 몰라도 다음주 수요일 오전에 설치하러 온다고 보일러회사, 하우스마이스터 서비스 대행회사, 집관리 회사로부터 차례로 연락이 왔어요. 채택은 제일 먼저 답을 주신 분으로 했습니다. 알려주신 링크들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댓글과 메일로 조언과 걱정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 따뜻한 겨울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