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교육 독일내 이슬람 여성과 연애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로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9-14 08:27 조회3,381 (내공: 70 포인트 제공)

본문

남자는 종교가 이슬람이 아니고 여자는 히잡을 쓰고 이슬람인경우 여자의 가족은 모두 무슬림쪽일텐데 연애하는데 제약이 있나요?
만약 결혼까지 가게되면 남자는 무조건 이슬람으로 개종을 해야하나요?
일반연애보다 보수적인지 아니면 비슷한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만약 자기 아들이 15살인데 독일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히잡쓴 15살 학교 여자친구와 사귀고 있다면 반대를 하실건가요?
아니면 애들끼리 연애는 외모를 보는경우가 많고 결혼까지 갈 확률이 없을테니 그냥 별 신경 안쓰실건가요?

그리고 제가 아는 여자는 보통의 검은색 아닌 히잡 색깔이 밝은 하늘색 계통이던데 히잡 색깔과 무슬림의 연관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연애, 결혼, 개종에 관해서는 여기서 물어보셔도 소용 없어요.
너무 케바케에 이슬람도 히잡쓴다고 다 같은 이슬람이 아닌데다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다 카더라일테니...
그런일이 실제로 있을때 당사자 여자한테 물어보는게 가장 정확할꺼예요.

남자가 개종하는게 가족에게 받아들여지기 쉽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고,
아마도 여자쪽 가족이 보수적이어서 여자가 종교를 버리지 못할 가능성이 조금 더 높겠다는게 제 선입견이지만요.


제 아들이 히잡쓴 여친과 사귀고 있다면,
가능하면 그애가 객관적인 위험이나 숙고해야 할 것들, 상대방의 가족의 배려 등을 이해하고 있는지 대화해보고
스스로 상황파악을 잘 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허용할꺼예요. 자기 자유죠.

  • 추천 1

유진jam님의 댓글

유진ja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현재 여자친구가 무슬림인 것에 집중하기 보다, 이성교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청소년인만큼 후에 다른 여자친구를 만나게 될 가능성이 그만큼 많음을 상기하시고).

위 댓글 써주신 분의 말처럼 중요한 것은 여자친구의 가정에서 얼마나 종교를 중요시 하는 집인가 입니다. 근본주의를 따르거나, 아주 신앙심이 깊은 무슬림이거나.. 한다면 교제 자체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자아이의 부모가 알게된다면 말이죠.

보통 남자가 무슬림인 경우 결혼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만, 반대의 경우는 아직(?) 주변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알고 있기론, 무슬림 여성의 경우 비무슬림과 결혼 할 수 없는 것으로 압니다. 아래 내용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종교적인 제한으로는 무슬림 남자는 이교도 여인 중 기독교도나 유대교도와의 결혼이 허용되지만, 무슬림 여자와 이교도 남자의 결혼은 허용되지 않는다.”

참고출처1 :  http://overseas.mofa.go.kr/jo-ko/brd/m_11185/view.do?seq=704153&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참고출처2: https://newmuslimguide.com/ko/your-family/1071)


ksb70님의 댓글

ksb7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히잡 쓴 무슬림 친구가 한 명 있었는데, 윗분들 말씀대로, 케바케, 집안의 분위기나 종교적 신념에 따라 많이 다른거 같더라구요. 좀 풀어주는 집안에서는, 연애는 터치 없이 내버려두지만, 그래도 손 잡는 것 이상의 신체적 접촉은 없는 "순수한(?)" 연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고, 설령 연애는 풀어주는 부모라도 연애 때는 괜찮지만, 결혼은 무슬림 남성이나, 같은 국적 남성과 해야한다는 시각을 가진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런데 2세, 3세면 더 융통성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집안은 무슬림이지만 밖에서는 히잡을 쓰지 않는 독일계 무슬림 여학생들도 꽤 봐서요. 가끔은 무슬림 유학생들도 그러고요.
결혼은 무슬림 남성하고 결혼해서 개종한 다른 국가 여성들은 봤는데, 그 반대 경우는 잘 못 본거 같네요.


Tauchermaus님의 댓글

Taucherma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얼마전에 건너 건너 아는 독일분 따님이 터키출신 남자와 결혼을 했는데요.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그 어머님께 물어봤데요. 딸이 터키 남자와 결혼을 하는데 괜찮냐;;고.. 그랬더니 그분 하는 말... Was kann ich dagegen tun..?
그리고 집안 분위기가 자유로울수록, 혹은 본인의 신념에 따라 히잡도 검게 얼굴만 빼고 다 가리는 경우, 아니면 하나의 패션 아이템 같은 느낌으로 알록달록 하고 깔맞춤 스럽게 하고 다니는 여학생도 많고요. 그리고 아예 그런거 안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