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이주 이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pazdziernik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8-09 17:47 조회1,989 (내공: 10 포인트 제공)

본문

프랑크푸르트에서 뷔르츠부르크로 이사를 가야하는데
상자에 넣을수가 없어서 택배로 보낼수 없는 짐들도 있어서
왠만하면 하루에 다 옮길수있는 방법을 찾고있는데
한인 이사도우미를 찾다가 독도우미에 물어봤지만 며칠이 지나도 답장이 없고,
현지 이사센터?에 물어보니 시간당 49유로+기름값 299 유로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Immobilien 에서도 운반 서비스가 있던데 여긴 아예 dauert 시간을 정해서 예약하더라구요.
최고의 방법은 없겠지만 어떤 방법이 최선일지 추천해주세요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eoulinuk님의 댓글

seoulin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 2년동안 세번 이사해본 경험으로 말씀 드리자면 업체를 통해 하는것이 가장 수월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운전이 가능하시다면 큰차를 렌트해서 직접 하시는 것이 가장 경비가 적게 듭니다. 저희는 차를 렌트하고 주변에 난민으로 온 젊은남자 세명을 일당주고 같이 이사짐을 옮겼습니다.


도야지님의 댓글

도야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같은경우에는 두번의 이사를 했는데요, 이사업체도 견적도 받고 두번째이사는 업체와 했는데요, (저흰 살림이 많았어요) 첫번째 이사는 ebay kleineanzeigen 에 이사라고 치면 업체가 아니라 개인이 차를 가지고 도와주는 사람들이 잇어요. 자기가 차를 빌려서 지인들이랑 해주는데 그들도 하도 많이 해봐서 일반 업체보다 훨씬 더 착착 일을 잘하더라구요. 미리 와서 견적도 내주는데 추가비용은 없어요. 함 것도 찾아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