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방송 방송 수신료 Beitragsnummer와 Aktenzeichen(10자리) 가 같은 번호인가요? (외 기타...;;)

페이지 정보

방황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06 07:50 조회1,440

본문

첫 독일 거주지 등록을 하고 방송수신료 안내서가 날라왔었지만,
급하게 출국할 일도 생기고, 이사도 다시하게 되고 해서 미루다가 2~3개월 정도 지난
지금 납부하려고 시도를 하고 일단 저는 어찌어찌 온라인으로 분기납으로 신청을 했는데요.

1. 새로운 주소지로 방송수신료 납부 안내서가 다시 날라오지 않았는데, 그럼 원래 납부를 위해서 작성할 우편번호에 기존에 받은 납부안내서에 적혀있는 옛 주소지의 우편번호를 적어야 하나요?
- 어찌해도 Aktenzeichen만 맞으면 되겠지해서. 새로운 주소지의 우편번호를 적었다가, 혹시나해서 시험삼아서 옛 주소지의 우편번호를 적었더니 유효하지 않은 번호라고 다시 입력하라고 나오더군요.
- 어디서 보내는지 아직 알지는 못하지만, 이미 그곳에서 제 새로운 주소지의 주소를 알고 있는 것일까요?
- 어찌 되었던, 새로운 주소지의 우편번호를 적고 납부신청을 했는데, 큰 문제는 없겠죠. ;;;

2. 납부 안내서에 이름이 두글자 중에 한글자만 적혀 있어서 온라인 납부를 신청하면서 두글자를 적어서 기입을 했는데. 이렇게 해도 되겠죠?

3. 제가 납부를 하고, 배우자는 면제를 하는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인터넷 검색 및 온라인 상에서 기입하라고 하는 자동 납부 신청을 한 제 9자리의 Beitragsnummer가 10자리의 Aktenzeichen에서 뒤에 한 숫자만 적지 않으면 되는 것일까 하고 그렇게 기입을 하고 신청을 하고자 했더니, 잘못된 번호라고 나오는데요.
뭘, 적어야 하는 것인가요? 혹시.... 제 자동납부 신청은 잘못된 것이 아니길 바라면서.....


그리고 ....DHL pack station을 이용하기 위해서 카드를 신청을 해서 어제 우체국으로 찾으러 갔는데요. 우체국 직원이 제 여권정보를 입력할 수 없다고 하면서... 그냥 우편물 수령통지서를 찢어버리면서 고객센터에 물어보라고만 하더군요. 이게 혹시 많이들 말씀하시는 그 해결하기 어려운 그 문제인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