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온수 중단 월세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popp2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5-16 11:47 조회1,255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집은 화장실에서만 가스로 온수를 공급하는데요, 지난 3주간 가스 보일러에 문제가 생겨 온수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미테를 일정부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가스비는 따로 내기때문에 어차피 사용한만큼 내겠지만 집주인에게도 이에 따른 보상을 요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댕도령님의 댓글

댕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저도 비슷한 일을 겪었을때, 다른 독일 세입자로 부터, 월세 일부를 감면 받을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집 주인은 당연히 세를 놓는 입장에서 빠른 조치를 해야 하는 것이고, 그게 늦어지면 감면 받을수 있다고요.
그때문인지 저희 집의 하우스 마에스터는 고장난 다음날 수리 완료를 바로 해놓더군요.

3주라는 시간은 정말 긴 시간인데.. 잘 참으셨습니다.
다행히 그래도 추운 겨울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저는 지난 겨울에 문제를 겪었습니다.


listerin님의 댓글

lister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글쓰신분 입장에서는 많이 불편하셨겠지만, 일단 해당하는 내용이 계약서상에 있는지, 또는 문제가 생기기전 구두로라도 합의하신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할것 같습니다.


머하지님의 댓글

머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주동안 어떻게 참으셨는지.... 1주일은 그렇다쳐도 3주간이나 주인한테 아무런 얘기 하지 않으셨으면 아마 보상 못 받으실 거에요. 대신 보일러 고장 난것 같다고 수리비나, 교체는 요구할수 있어요.


popp23님의 댓글

popp2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대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결과적으로 한달 칼트미테의 1/5정도의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네번코스텐의 3/5 정도인것 같아요. 용기내어 말하길 잘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