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겨울철 난방은 어느정도로 틀어놓고 생활하시나요?

페이지 정보

카나자오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11 00:27 조회1,402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저희집이 낙흐짤룽이 어마어마하게 나와서 올겨울은 하이쭝을 아예 안틀고 살고있습니다.

사람들이 간혹 독일집 추워죽겠다 얼어죽겠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하이쭝을 항상 3으로 빵빵하게 켜서 안추웠는데 정말 하이쭝 없이 사니까 춥네요.. 제가 아는 독일인 지일분도 하이쭝은 아예 안키고 산다고 하더라구요 호흡기에 안좋다고 하더라구요..냄새도 싫고..그래서 전 거의 안키고 살고있습니다.

하이쭝 가지고 예전부터 한인분들 사이에서 얘기가 많습니다

매일매일 3으로 켜놓는게 절약된다 , 꺼놨다가 추울때만 잠깐 키는게 절약된다
그리고 어떤분은 난 하이쭝 하루종일 키고살았는데 낙흐짤룽 안나왔다, 어떤분들은 저같이 난 하이쭝 그렇게 많이 틀지도 않았는데 폭탄 맞았다..

저희집은 양옆집도 난방을 안하는것같고 특히 제가 겨울철에도 환기를 자주시키는편이라 그런지 실내가 더춥네요..

그래서 일단 집에서 옷을 정말 따뜻하게  입고 일단 살고있거든요


저는 하이쭝 4,5는 전혀 사용하지않고요 (3만켜도 충분히 따뜻해지더라구요)

진짜 추울때 3으로 자기전에 30분-1시간 정도 켜놓고 온기좀 들어오면 끄고 잡니다..

저는 지난겨울에는 3으로켜놓고 밤새 잔적도있고 그렇거든요.,,

이정도면 괜찮은 방법이겠죠? 다들 하이쭝은  어느 온도로 얼마나  자주 키고 생활 하시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Fuchs님의 댓글

Fuch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 하이쭝을 끄니까 습기떄문에 곰팡이가 생겨서 일정 수준은 항상 켜놓습니다.
방에 큰 하이쭝이 1개, 화장실에 작은 하이쭝이 1개 있는데
화장실은 곰팡이 방지용으로 항상 2단으로 틀어놓고
방에 있는 하이쭝은 아침에 나가면서 끄고 창문 다 열고 (환기) + 공기 청정기 4단 틀어놓고
수업 끝나서 집에 오면 다시 2단으로 틀어놓습니다.


skucy님의 댓글

skuc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카나님께 개인적으로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집에 곰팡이가 당장은 눈에 안보이더라도 중장기 적으로 자랄 확률이...매우 큽니다. 창가든 벽이든 곰팡이 한번 넓게 생기면..제거하는거 엄청 비싼거 아시죠...? 집안 전체가 후끈해질때까지 최소 1주일에 3번은 하이쭝을 하루종일 떼어야 곰팡이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꺼예요. 저도 건조해지고 냄새때문에 하이쭝 혐오자인데 곰팡이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일정온도로 꾸준히 켜고있어요. 정 싫으시면 하이쭝은 하이쭝대로 켜놓고 전체환기를 하루에 몇 번 짧게 짧게 하면 공기질이 괜찮더라구요. 또 집계약서에도 집안온도를 항상 18도 이상으로 유지한다라고 써있기도하구요. (결국 곰팡이 때문인듯) 하이쭝 정말 싫으시겠지만..제 지인분이라면 일정온도 유지하게 종종 키는 것을 부탁드리고 싶네요. 곰팡이 조바심에 글남깁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