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화물 DHL 무게 달면 환불불가인가요

페이지 정보

inas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2-06 21:01 조회1,394

본문

택배보낼일이 있어서 dhl간판 달은 매점에 가서 금액을 물었는데

무게를 재더니만 기계에서 영수증을 출력해서 알려주더라고요..

금액이 제가 알아본거랑 차이가 너무 심해서 안에 있는 물건을 빼고 다시 달겠다고 했는데

이미 컴퓨터에 무게나 정보(?)가 넘어가서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지불해야만 한다고 ㅋㅋㅋ..

그래서 그럼 취소 해달라니까 그것도 안된다고만하고.. 원래 여기 시스템이 이런가요?

0.1kg 무게 오바해서 생각했던 금액보다 30유로를 더 지불하고 나왔네요.

제가 궁금한건 매점직원말대로 무게 달고 영수증을 출력했으면 환불이 불가능한건가요?

물건이 제 눈앞에 있는데 돈을 지불하라는 직원때문에 그대로 가져올수도 없었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머하지님의 댓글

머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무래도 횡포 같네요. 외국인이라 잘 모른다 생각하고. 게다가 구멍가게이니. 독일에서 바로 취소하겠다는데 취소 안해주는 경우는 물건을 심각하게 훼손하거나 할때가 아니면 다 될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다음부터 DHL 배송관련해서는 무조건 우체국으로 가세요. 물론 DHL택배 서비스도 좀 개판이긴 하지만요.. 독일이 다 택배는 아주... 개판....


ADJIN님의 댓글

ADJ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시스템은 잘 모르겠어요 전산이 입력되었다면... 취소가 가능한지
하지만 택배를 위에 올리면 무게가 바로 떠요. 무게가 생각한 기준에서 오버 하면 정보를 넣기전에 미리 말씀하셨으면 좋겠네요.
뭐 외국인이어서 횡포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여기 독일 사람들 전부다 택배나 우편 붙이기 전에 다 무게를 직접 달아 보고 갑니다. 1g 이라도 오버하면 돈 올라가니깐요.
저는 다른경우지만 인터넷으로 5kg 신청하고 인쇄해서.. 박스 던지로 필리알레 갔다가 30g 초가해서 이미 지불한 결제금액 취소하고 10kg으로 바꿔야한다고 해서.. 그냥 박스를 가볍게 해서 다시 오겠다고하고서 집어왔었어요.


집주세요님의 댓글

집주세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취소해달라고하면 해줍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한 송장도 우체국에서 취소가능한데 안해줄리가 없어요.


begegnung님의 댓글

begeg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해줍니다 횡포에요. 저는 이미 지불하고 영수증 나온 택배를 보험드는 걸로 바꿔서 다시 송장번호 받아서 보냈습니다. 외국인이니 강짜 부리는 겁니다. 우편 소포등 수거가 안되었으면 왠만하면 다 변경됩니다.


4월에눈와님의 댓글

4월에눈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원래 DHL 서비스 대행하는 곳들이 수수료 장사하는 구멍가게들이라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정식 포스트 가시는게 좋아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