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일개관 목록

맥주 훈제맥주를 아시나요?

페이지 정보

Jayuroni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02-02-06 17:32 조회7,288

본문

작성일 : 2001/04/28 조회수 : 388 , 줄수 : 16

오리지날 맥주를 찾으시나요. 오리지날맥주중의 오리지날 맥주 훈제맥주

뉘른베르크에서 60킬로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Bamberg와 훈제맥주(Rauchbier)는 뗄레야 떼어 놓을 수 없는 사이이다. 이 두연인사이의 사랑의 결과중의 하나가 "Schlenkerla"이다. 전형적인 중세초기의 도시모습을 간직하고 있다고 해서 93년 겨울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인류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밤베르크에서 가장 오리지날하고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Schlenkerla"는 이미 오래전부터 밤베르크 사람들의 마법의 단어가 되어버렸다.

이 맥주집은 1678년부터 역사가 시작된다. 현재 오늘날까지 6대째 이어져 내려 오고 있다.주소는 Dominikanerstraße 6. 이 집은 허름하게 보이는 외양이 이미 오랜 역사를 짐작케 한다. 방이 두개 있는데 슐렌케얼라에서 직접 운영하는 한방은 60명이 들어앉을 정도의 규모이며 나무탁자마저도 오랜 세월을 감내한 듯 짙은 빛깔이다. 이곳은 인기도에 비해 자리가 모자라 매일마다 돌아가는 손님들이 많다.


"Schlenkerla"의 라우크비어는 매우 짙은 빛깔에 쓴맛이 나는 하면발효 Märzenbier(3월에 양조된 강한 저장맥주)로 Stammwürze가 13.5% 들어있다. 알콜도수는 약 5.1퍼센트이다.

애주가들은 막 그슬려서 나온 냄새를 즐긴다. 나무장작은 너도밤나무(Buchenholzscheite)를 쓴다. 이 나무는 타면서 매우 강렬한 맛의 연기를 낸다. 이것이 이미 건조된 말쯔에 스며들어서 훈제맥주특유의 혀에 착착 달라붙는 독특한 맛을 내는 것이다. 이는 바이에른주의 여러 맥주들중에서도 특히 오리지날한 맥주로 통한다.

애주가들은 이 라우크비어를 천천히 음미하면서 마신다. 이들은 두번째 잔이 첫잔보다 맛있다는 것을 안다. 또한 세번째잔은 당연히 두번째잔보다 맛있다고 말한다. 이런 말이 나오는 것은 이 맥주를 처음 마시는 사람은 그 독특한 맛때문에 첫잔은 약간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음을 겨냥해서 말해지는 것일 터이다.

( http://www.rauchbier.com 을 방문해 보세요)
추천 1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독일개관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