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593명
[독일개관]독일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이곳에 실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판은 독일관련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곳입니다. 그러니 1회용도의 글(구인,질문 등)은 정보의 가치가 없으므로 이곳에 올리시면 안됩니다.

경제 비즈니스 관련 주요 정보 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조회 9,982회 작성일 02-03-16 00:23

본문

◆ 비즈니스 관련 주요 정보 사이트

전시회

http://www.auma.de 독일 전시회 협회 홈페이지로 독일 박람회장, 전시장치업ㅇ체, 전시대행업체에 관한 정보 및 독일에서 개최되는 각종 박람회 및 세계 주요박람회에 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경제전반

http://www.bdi-online.de 한국의 전경련에 해당되는 기관으로 독일의 산업에 관한 정보 및 매분기로 발간되는 독일 경기동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bmwi.de 독일연방경제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경제정책, 기업, 외국인 투자가를 위한 안내, 에너지 정책, 통신, 교역, 전시회에 관한 정보를 광범위하게 취급하고 있는 사이트로서 영어 및 독일어 모두 검색 가능하다.

http://www.bfai.com KOTRA와유사한 기관으로 해외 각국의 시장동향, 투자정보, 개발계획, 상거래 관습 등을 검색할 수 있으나 유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http://www.hiht.de 독일연방 상공회의소로서 82개의 지방상공회의소의 중앙기관이다. 경기, 유로화, 교역, 회사, 세무 및 재무, 세계각국 박람회, 수출지원제도, 국제적 프로젝트에 관련된 정보를 광범위하게 입수할 수 있다.

http://www.wiwo.de 주간 시사경제지인 Wirtschaftswoche지의 웹사이트로서 경제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ifo.de 경제연구소인 Institute for Economic Research의 웹사이트로서 경기동향, 주요경제이슈 등 동경제연구소가 발간하는 주간 및 월간 각종 보고서를 검색할 수 있다.

노동

http://www.bda.online.de 독일연방고용주협회 웹사이트로서 노동법, 임금, 노동시장, 사회보장제도, 회사연금법, 인사정책, 직장내교육, 유럽연합의 사회보장법 등 고용주의 근로자 정책을 위한 각종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http://www.dgb.de 독일에서 가장 가입자가 많은 금속노조 웹사이트로서 근로자의 권리, 근로조건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

http://www.commerzbank.de 유로하에 관한 정보, 외환정책에 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으며 주요경제지표 및 전망치 또한 가능하다.

http://www.deutsche-bank.de 금융시장, 부동산, 자산관리에 관한 정보가 중심이나 기타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시장정보, 전자상거래에 관한 내용도 입수할 수 있다.

http://www.bundesbank.de 독일연방중앙은행 사이트로 유로화에 관한 정보, 주요경제지표 및 통계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다.

http://www.dgbank.de Genossenschaftsbank의 웹사이트로 중국투자에 관한 정보, 홈뱅킹, 자산관리, 주식시장, 국채권, 주요통화 분석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이다.

http://www.kfw.de 독일 Kreditanstalt fuer Wiederaufbau의 웹사이트로서 독일의 자본재 수출지원을 위한 장기금융지원제도에 관한 정보 및 개도국의 각종 개발 프로젝트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규격

http://www.din.de 이 사이트는 독일표준규격인 DIN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유럽이나 국제표준규격 정보도 제공한다.

산업

http://www.gesamttextil.de 독일섬유산업연합회 웹사이트로서 섬유산업의 경기동향, 수출입동향 등 섬유산업에 관한 광범위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http://www.chemische-industrie.de 독일 화학공업협회의 웹사이트로 화학산업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vda.de 독일자동차공업협회의 웹사이트로 자동차공업에 관한 각종 정보, 생산, 수요, 수출입 등에 관한 정보를 광범위하게 입수할 수 있다.

htp://www.vde.de 독일전자전기정보기술조합의 홈페이지로 정보통신, 마이크로전자, 자동화, 에너지관련 기술에 관한 각종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http://www.vdma.de 독일기계 및 플랜트조합의 홈페이지로 농기계, 건설기계, 로봇 등 기계류에 관한 정보 및 제조업체 리스트, 동향 등을 제공하고 있다.

http://www.zwei.de 독일전자 및 전기산업협동조합의 홈페이지로서 전자산업동향, 전기전자관련 기술 및 환경정책 등을 광범위하게 제공하고 있다.

◀ 자유로니 (출처: KOTRA)
베를린천사 2000년 6월호

추천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독일개관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5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537 03-08
14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10473 03-08
13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407 03-08
12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324 03-08
11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524 03-08
10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11139 03-08
9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8522 03-08
8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7954 03-08
7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8261 03-08
6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975 03-08
5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11470 03-08
4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079 03-08
3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8939 03-08
2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10521 03-16
열람중 경제 자유로니이름으로 검색 9983 03-16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