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학생님에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페이지 정보

원두커피이름으로 검색 03-07-01 03:43 조회4,659

본문

학생님께

학생님 덕분에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일본의 만행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어서 고맙습니다. 이런 기회에 지나간 우리의 아픈 과거를 다시 한번 들추어 내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저는 마음 속 깊이 일본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일본친구와의 친분은 개인적인 선에서 머무르지만, 일본이라는 나라 자체에 대해서는 미움의 감정은 버릴 수가 없군요. 그건 일본인들이 한국에 아픔을 주고 그 잘못을 회피하는데 연유하는 것 같읍니다.

학생님 글을 읽으면, 한문장 한문장 마다 일본인은 교활하고 악한 피가 흐르고 있다라는 것을 되뇌이게 해줍니다.  "일본사람 진짜 나쁘구나..." "일본사람 아직도 잘못을 뉘우치치 못하는구나..." 등등, 즉 학생님이 글을 올리실때 마다 일본인들은 정말 못된 인간들이구나 하고 무의식적으로 세뇌되는 기분을 느낍니다.  학생님의 글도배로 게시판이 소란스러워지기는 하지만 그럴 수록 일본의 부정적인 면이 부각되 저로써는 일본을 공부하는 느낌이랍니다.

올리고 싶으시면 계속 글을 올려주세요. 하지만 너무 많이 올리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진짜 일본사람에 대해 증오가 폭발하여 제 자신을 가누지 못할까 걱정이 되기때문입니다. 적당히 올려주세요.

다시 한번 학생님께 고마움을 느끼면서...
일본인들은 이런 경우에 할복자살을 할지도 모르지요... 그 복바치는 고마움을 이기지 못해서, 제가 지금 그런 기분입니다.  고맙습니다 .
추천 4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대한국인님의 댓글

대한국인이름으로 검색

이런 분들이 계신한,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겠지요. 절대로 밝을겁니다.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