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비상계엄 선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또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5건 조회 3,406회 작성일 24-12-03 16:22관련링크
https://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1170577.html 322회 연결본문
경제, 학문 등 중요 분야가 몇 년 만에 허물어 질 것 같아 속상합니다.
한겨레
https://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1170577.html
댓글목록
편린님의 댓글
편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혹시 집회 소식이 있을까요? 베를린이라든가요.
- 추천 8
또리님의 댓글의 댓글
또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저도 나가고 싶네요 ㅠㅠㅠ
- 추천 4
bright님의 댓글
brigh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아휴 이 모지리를 어찌해야.......헛웃음만 나오지요
- 추천 11
긍정의행복님의 댓글
긍정의행복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해외에서 모일 수 있음 규탄 대회 하고 싶네요 ㅠ
- 추천 9
평평님의 댓글
평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Web발신]
제목 : 계엄사령부 포고령(제1호)
자유대한민국 내부에 암약하고 있는 반국가세력의 대한민국 체제전복 위협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2024년 12월 3일 23:00부로 대한민국 전역에 다음 사항을 포고합니다.
1. 국회와 지방의회, 정당의 활동과 정치적 결사, 집회, 시위 등 일체의 정치활동을 금한다.
2.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부정하거나, 전복을 기도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고, 가짜뉴스, 여론조작, 허위선동을 금한다.
3. 모든 언론과 출판은 계엄사의 통제를 받는다.
4. 사회혼란을 조장하는 파업, 태업, 집회행위를 금한다.
5. 전공의를 비롯하여 파업 중이거나 의료현장을 이탈한 모든 의료인은 48시간 내 본업에 복귀하여 충실히 근무하고 위반시는 계엄법에 의해 처단한다.
6. 반국가세력 등 체제전복세력을 제외한 선량한 일반 국민들은 일상생활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이상의 포고령 위반자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계엄법 제 9조(계엄사령관 특별조치권)에 의하여 영장없이 체포, 구금, 압수수색을 할 수 있으며, 계엄법 제 14조(벌칙)에 의하여 처단한다.
2024.12.3.(화) 계엄사령관 육군대장 박안수
- 추천 5
엇박님의 댓글의 댓글
엇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비상계엄에도 국회 활동은 막을 수 없는데 계엄사령관이 아주 신나셨나 봅니다.ㅎㅎㅎ
- 추천 3
호잇하님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세기 들어서 민주주의 국가에서 계엄령을 선포하는 꼬라지를 볼 줄이야.. 한심하네요.
- 추천 7
초롱님의 댓글
초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국회 실시간 현황입니다. 지금 계엄군의 국회 진입을 막으려고 보좌진들이 몸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c5hTS-So7U
한국에서 네이버카페, 포털댓글 이미 막혔다는 소식 받았습니다.
- 추천 6
타츠야군님의 댓글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아직 댓글 막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여러 사이트 갔는데 되고 있습니다. 막힌 것은 아마 트래픽 폭주 때문일 것 같습니다. 대부분 엄청 느려요.
- 추천 5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진짜 미친놈입니다.
오후에 이거 라이브 보느라 일을 못 하고 있네요. 경제 부정적인 효과는 벌써 환율로 보여주고 있고 내일 주식시장 폭락도 예정되어 있고.
국회에서 계엄해제 요구해도 안 받으면 진짜 경제 및 외교 측면에서 다른 나라에서 받는 부정적인 영향이 얼마나 클지.
- 추천 7
호잇하님의 댓글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벌써 달러/유로 환율은 치솟고 있네요… 경제 박살 대통령..
- 추천 3
타츠야군님의 댓글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이와중에 국회 해제 요구 못하게 특전사가 국회 유리창 깨고 본청 진입 시도하네요. 이거 난리네요 진짜.
- 추천 3
호잇하님의 댓글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공산주의나 개도국에서도 일어나지 않을 일이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네요.
- 추천 4
독일수학자님의 댓글
독일수학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이 나라는 끝났다고 봅니다. "탈조선"이라는 말이 한창 유행하던 박근혜정부 시절에 탈조선한게 정말 신의 한수였네요.
- 추천 6
평평님의 댓글
평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현재 국회에서
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은 재석 190명, 찬성 190명으로 만장일치 가결
국민의힘 소속 의원 18명과 야당 의원 172명
- 추천 10
평평님의 댓글
평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https://www.youtube.com/watch?v=-p2KV-6Wo3U
[LIVE] '비상 계엄 선포' 이 시각 국회 본회의장
- 추천 2
ashley61님의 댓글
ashley6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계엄령 발표 이후 환율 1400원 정도였던 게 1510원 됐습니다. 한국 망하기 전에 해외 유학생들이 먼저 망할 듯.. 이번 대통령은 법적 처벌에만 관심이 있으신가 봅니다. 실제로 윤석렬 대통령은 학생 시절 서울대 모의 재판에서 전두환대통령에게 비상계엄 확대로 사형을 구형한 적이 있지요. 그런 분이 대통령이 되서 비상계엄령을 발표하시다니.. 참.. 한숨이 저절로 나오네요. 한국 가야되나 싶었는데, 열심히 독일에서 살아 남아야겠습니다... 하늘이시어..왜 이런 시련을..ㅜ ㅜ
- 추천 3
singto2님의 댓글
singto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3시간만에 계엄해제됐고 대통령이란 작자는 잠수 탔다네요
- 추천 2
bright님의 댓글의 댓글
brigh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윤석열: “… 내가… 계엄을 했다고?“
- 추천 6
따릉이님의 댓글
따릉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24년에 군인이 실탄차고 국회진입하는걸 보다니.. 너무 쪽팔립니다ㅠ
- 추천 2
푸름이님의 댓글
푸름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야당이 국정을 마비시키고 예산을 삭감시키며 식물정부를 만드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었는데.
그 댓가가 나오네요
- 추천 1
제니미나님의 댓글의 댓글
제니미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ㅎㅎ 똥 ? 아님 된장 ? ㅋㅋ
- 추천 7
둘리아범님의 댓글의 댓글
둘리아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이걸 야당탓을????
- 추천 10
타츠야군님의 댓글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와... 클래스...
- 추천 6
Anerkennung님의 댓글의 댓글
Anerken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세상에 이렇게 생각하는 분도 있군요...
- 추천 10
호잇하님의 댓글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런 분들이 일본이 나라 삼켜도 국가가 약해서 그렇다고 할 친일종자죠.
잘 모르는걸 굳이 입 밖으로 내뱉어서 알릴 필요는 없습니다. X멍이 소리는 맘속으로 하시길 바래요.(관리자x처리함/괄호안관리자주)
- 추천 14
Hohohuhu님의 댓글의 댓글
Hohohuhu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러게 지가 잘 좀 했으면 여소야대 국회가 됬겠어요? 모지리짓만 하고 돌아다니니까 여당이 득세한거죠.
그리고 다른 대통령들도 비슷한 상황에서 다 대화와 설득을 통해서 해결했고 그게 정치력입니다.
- 추천 3
흥이닷님의 댓글의 댓글
흥이닷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바스이님의 댓글의 댓글
바스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도대체 무엇을 보고 듣고 사시는지요. 창피하지 않으신가요.
- 추천 4
ohana2004님의 댓글의 댓글
ohana200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쳐X라(관리자x처리함/괄호안관리자주)
안니마리님의 댓글의 댓글
안니마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견제를 통해 잘못된 독재를 방지하는 정상적인 기능이고 대통령과 여당이 개판을 치니 야당이 당연히 더이상 잘못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헌법에 의거한 3권분립의 기능입니다.
- 추천 1
독일수학자님의 댓글
독일수학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무슨 짓을 할지 모르는 미치광이...계엄령 다음엔 뭘까요? 북한 선제공격도 할 기세입니다. 당장 끌어내려야 할 것 같네요.
- 추천 8
gusanyuk님의 댓글의 댓글
gusany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말도 안되는 일을 따르는 미치광이 군이들이 아직도 있네요. 누구처럼 그들이 전쟁을 선택시 한국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걱정되네요.
- 추천 2
ohana2004님의 댓글
ohana200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80년 악몽이 오버랩되서 한숨도 못잤음.
근데 부동시가 첨부터 아무거나 막갖다붙이는거보고
웃기기도했음.
빨리 감옥에 쳐넣어야함.
- 추천 3
aaaaaaaaaa님의 댓글
aaaaaaaaa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개인적인 정치성향과 관계없이 윤석렬 정부의 국정운영은 정말 너무나 아쉽네요.
이번 계엄령 덕분에 다음 대선에서는 아무런 반전없이 민주당에서 대통령이 나오겠네요.
- 추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