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자가 격리 면제서 발급 소요시간

페이지 정보

신바람난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05 23:10 조회4,503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주말 7월2일 독일에서 COVID-19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하였고, 자가 격리 면제서를 발급받아 한국을 다녀올 계획입니다.
2차 접종 완료 2주후에 자가 격리 면제서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되어있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후 일정이 빠듯해서 가능하면 빠른 일정으로 7월20날 전후 항공권을 사려고 합니다.
혹시 이메일이나 베를린 영사관 방문하여 자가 격리 면제서 발급을 받으신 분이 계신다면 발급 소요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울랄라1009님의 댓글

울랄라10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이미 자격이 되어 7월 1일에 바로 신청을 이메일로 했으나 아직 무소식 입니다.
7월 21일 탑승인데 아마 급한 건들 부터 처리하고 나중에 보내주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주 까지 소식 없으면 프푸 영사관에 전화 해볼 예정이고요.


엥제리님의 댓글

엥제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ttps://overseas.mofa.go.kr/de-frankfurt-ko/brd/m_9520/view.do?seq=1341203&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 추천 1

허허님의 댓글

허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접종 2주후에 신청이 가능하고 빠르면 일주일 안에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신청자가 폭주하게 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니 여유롭게 2주 정도 또는 그 이상 기간을 두고 발권을 하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울랄라1009님의 댓글

울랄라10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프푸 영사관에 문의 해보니 탑승일 기준으로 2~3일전에 발급한다고 하네요.
미리 신청해도 발급은 위와 같다고 합니다.

  • 추천 1

프푸프푸님의 댓글

프푸프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출국일에 맞춰서 주시는것같기도합니다. 저는 11일 출국 예정인데 7일 저녁에 신청햇는데 이틀뒤인 9일 오늘 받았네요

  • 추천 1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