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72명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 타인에 대한 약간의 배려 말고는 자유롭게 글을 쓰시면 됩니다. 어떤 글이든지 태어난 그대로 귀하지 않은 것이 없으니 <열린 마음>(타인의 흠결에 대해 관대하고 너그러움)으로 교감해 주세요. 문답, 매매, 숙소, 구인, 행사알림 등은 해당주제의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이런 글은 게시판 사정에 따라 관용될 때도 있지만 또한 관리자의 재량으로 이동/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펌글은 링크만 하시고 본인의 의견을 덧붙여 주세요.

드레스덴 접종센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jpark0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615회 작성일 21-06-11 21:47

본문

저처럼 독일어가 짧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 접종 후기를 올려봅니다.

예약은 예약 후기 (http://berlinreport.com/bbs/board.php?bo_table=free&wr_id=117775) 를 참고해 주세요.

전 드레스덴 접종센터로 예약했습니다. 예약 확인 메일에 첨부되어 있던 문서 세개를 프린트하고, 트램을 타고 갔습니다. 예약센터는 한적한 교외에 있고, 정류장 바로 옆에 붙어 있으며 Impfzentrum 이라고 크게 써붙여 놓아 찾기가 무척 쉽습니다 (찾지 못하기가 더 어려울듯 해요 ㅎㅎ). 같이 트램 타고 온 분들도 접종 받으러 오신 건지 함께 내려서 접종센터로 걸어가셔서 더더욱 길찾기가 쉬웠습니다.  전 예약 시간 20분 전에 도착해 버려 너무 일찍 도착했나 걱정했는데, 예약된 시간의 3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한 것 같습니다.

군인으로 보이는 (군복을 입고 계셨어요) 분들이 동선 중간 중간에 서 있어서 어디로 가라 모두 안내를 해주십니다. 건물 입구에서 예약 확인서 (qr 코드 있는 종이로, 예약 완료 시 메일로 왔을 거예요) 를 보여주면 건물 안에 약 10개의 창구가 있고 그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데, 그 중 하나에 줄을 서라고 안내해 주십니다. 창구에 도착하면 준비해간 문서들과 건강보험 카드, 그리고 가져가셨다면 Impfpass 를 제출합니다. 저는 Impfpass 가 없어 그냥 갔는데, 여기에 표시를 해줘야 국제적으로 접종 여부 확인이 되니, 두번째 접종 때는 하나 가져오라고 하셨습니다. 참고로 창구의 분들이 모두 영어를 잘하진 않으셔서 저는 옆 창구에서 처리해 주셨습니다. 이제 창구의 봉사자 분께서 문서를 확인하시고 사인이 덜 된 부분엔 사인을 받고, 뭔지 모르겠지만 플라스틱 카드와 접종 완료 확인 종이를 앞서 제출한 문서에 끼워서 돌려주시며, 창구 뒤쪽으로 돌아가라고 하십니다.

창구 뒤쪽으로 돌아서 걸어가면 의자가 20개 정도씩 네개 그룹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원봉사자께서 도착한 순서대로 사람들을 의자에 앉히고, 그룹 순으로 한번에 접종 장소로 이동하라고 안내해 주십니다. 약 10분정도 대기한 것 같습니다. 접종 장소는 대기 장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문으로 들어가면 수십개의 간이접종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로 간이접종소로 들어가는 건 아니고, 접종 장소 내에서 또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많이 기다리진 않습니다) 한명씩 빈 간이접종소로 들어갑니다.

간이접종소 내에는 의사 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 두분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가져간 문서를 모두 드리면 간단한 확인과 사인 요청을 받습니다. 백신에 대한 간단한 안내 후 주사를 맞으면 의사 선생님께서 접종 1차 완료를 문서에 표시해 주시고 간단한 안내와 함께 문서를 돌려주십니다. 대략 5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접종 후 나와서 뒤쪽으로 걸어가면 Abmeldung 창구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번 더 모든 문서를 드리면 qr 코드를 찍고 (아마 접종 받았음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거겠죠), 일부 문서는 자기가 챙기고 나머지 문서는 돌려주며 15분간 출구 앞의 의자에서 대기하다가 문제 있으면 이야기 하고, 문제 없으면 집에 가도 된다고 안내해 주십니다. 준비해간 이북리더로 책을 읽으며 대기 시간을 심심하지 않게 보냈고, 별다른 문제 없어 곧바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하루가 넘게 지났는데, 주사를 맞은 위치만 약간 멍이 든 듯한 느낌으로 조금은 느낌이 있는 정도였고, 딱히 만지거나 하지 않으면 별다른 느낌도 없었고, 열도 나지 않았습니다. 아픈게 항체 형성의 증거라던데 항체가 제대로 형성 안되는 건가 걱정될 정도였어요. mRNA 백신이라 두번째 접종 때에는 조금 증상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두서없이 정리했지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추천3

댓글목록

노랑노랑님의 댓글의 댓글

노랑노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질문드릴게 있는데 안내 메일에서Bescheinigung, aus der die Zugehörigkeit zu den Berechtigungsgruppen nach §§ 2, 3 oder 4 CoronaImpfV eindeutig hervorgeht 가져오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서요 ㅠㅠ 이건 어떻게 챙겨가면 되는건가요?

sjpark00님의 댓글의 댓글

sjpark0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전 그냥 그건 무시하고 안가져갔어요. 아직 시스템이 일부 제대로 업데이트 안된 부분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예약 확인 창구에서도 메일에 첨부되어있던 문서 중 하나는 outdated 되었다고 현장에서 최신 버전으로 교체해 주시기도 했어요. 본문에 적었듯 예약 확인 창구에서는 메일에 첨부되어 있던 서류 세가지에 더해서 건강보험 카드만 필요하다고 하셨구요. 해당 메일에는 사진 첨부된 신분증도 지참하라 되어 있었는데 건강보험카드에 사진이 있어서인지 그것도 필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접종 직전에 간호사 분께서 그 우선순위 그룹 중 어느 그룹에 속해서 예약을 했느냐고 물어보셨는데요. 제가 알기론 우선순위 해제된 걸로 알고 예약했고, 예약 시스템도 딱히 그러거 안물어보던데요? 하니까 알겠다고 하시더군요.

노랑노랑님의 댓글의 댓글

노랑노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럼 첨부된 세 장이랑 여권만 가져가면 되겠네요 ㅠㅠ 워홀러인데 워홀러 백신 후기는 별로 없고 독일어랑 영어를 애매하게 할 줄 알아서 너무 걱정했어요 ㅠㅠ 후기랑 댓글 너무 감사해요

  • 추천 1

sjpark00님의 댓글의 댓글

sjpark0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멜둥 종이도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약 확인 때 제 앞에 아시아 분이 있었는데 봉사자께서 주거지가 드레스덴이란 걸 증명할 수 있는 뭔가를 요구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전 여권도 미리 준비하고 있었는데 제 보험카드에 그 정보가 연동되어 있었는지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튼 후기가 조금이라도 도움되었으면 너무 다행이예요. 백신 잘 맞으시길 빌게요!

  • 추천 1

릴리x님의 댓글의 댓글

노랑노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님의 글 덕분에 무사히 접종을 마쳤습니다. 아 전닉 노랑노랑이에요!
안멜둥 서류 챙겨가니 아주 빠르게 서류 통과더라구여 15분만에 백신까지 다 맞았어요.

14일날 2차 접종을 앞두고 있는데 궁금한것이 생겨 다시 댓글 달아요. 님이 저보다 2차를 빨리 맞았을거라는 가정 하에 ㅠㅠ 2차 맞으러 갈 때도 1차 때 처럼 메일에 첨부된 종이를 프린트해 가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1차때 주었던 종이만 작성해서 가면 되나요?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