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Steueridentifikationsnummer, Sozialversicherungsnummer.

페이지 정보

손시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5-26 12:08 조회2,404

본문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해서 문의드려요!

제목 그대로 제가 필요하게 된것들인데 Steueridentifikationsnummer는 이사하면서 종이를 분실해서 까먹어버렸는데... 이건 어떻게 다시 구할수 있는지 궁금하구요...ㅠㅠ
Sozialversicherungsnummer는 정확히 어디서 알수있는지 알 수가 없어서 이해 빵점인 멍청이가 질문올려요.. ㅠ(Ausländeramt는 이미 연락을 안받는지 오래됐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angil님의 댓글

hangi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오래전에 저도 두 Nr. 기역못해 Krankenkasse에 물었더니 바로 연락이 왔읍니다. 아니면 Rentenversicherung이나 Finanzamt에 연락을 할경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지금 중국에서온 비루스로 관청들이 제대에 반응을 보일런지는 장담 못드리겠읍니다. 두 번호는 독일에서 취업을 할때 한국의 주민등록증과 같은 효력을 가지므로 늘 주의 하시기바랍니다.

  • 추천 1

결이아빠님의 댓글

결이아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동일한 문제가 있어서 고민하다가, 은행에 연락을 했었습니다. 은행에 콘토를 개설 할 때, 세금번호를 기록하게 되어 있거든요? 만약 손시리님도 콘토 만들 때에 세금번호를 제출했었다면, 은행은 알고 있습니다. 전 전화해서 사정을 말하고, 본인 확인 후에 바로 전화로 불러 줬습니다.

  • 추천 1

읭뙇님의 댓글

읭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Sozialversicherungsnummer는 윗분 말씀대로 보험사에 문의하면 바로 알려주고요.  혹 고용을  위해 종종 Sozialversicherungsausweis 가 필요한데 혹시 분실하셨으면 Vorläufige Bescheinigung을 역시 보험사에 신청할수있고 임시지만 일반 아우스바이스와  효력이 동일합니다. 아우스바이스는 원래 Rentenversicherung에 연락해서 발급을 받지만 통상 기간이 2주이상 -1달까지도 소요될수있다고하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할경우 보험사에 연락해서 이처럼 임시 아우스바이스를 받으셔도 됩니다.  Steuer-ID는 Lohnabrechnung에 보시면 우측 위에 적혀있습니다.

  • 추천 1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