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95명
부디 비추천은 남용하지 맙시다. 질문, 행사알림 등의 글은 가급적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되 쌍방향소통과 의견취합이 필요한 사회참여형 알림글은 이곳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곳 성격에 어긋나는 글은 관리자가 여러 상황과 측면을 고려해 관용하거나 이동/삭제할 것이니 이런 판단은 관리자에게 맡기시고 단지 게시판에 적합한 글이 아니라는 이유로 비추천을 하지는 말아주세요. 이곳의 비추천은 내용에 집중해 생산적인 토론을 이끌도록 신중히 사용합시다. 

통신 요금제 Pre-Paid oder Handyvertrag?

페이지 정보

작성자 apr13t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8.♡.11.105) 댓글 4건 조회 789회 작성일 20-05-18 13:00

본문

현재 O2 통신사를 사용 중입니다.
여러 정보를 찾아보니 지역마다 통신망이 안정적인 회사가 다르다 하고,
한국과 같은 인터넷 품질은 기대하기 어렵다 하기에 O2 통신사의 prepaid 심카드를 매달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득 궁금하더라구요!
한국에서 한국인이 선불폰을 대체적으로 사용하지 않잖아요?
통신사와 계약하여 요금 할인을 받는게 일반적이니까요.

근데 왜 독일은 계약해서 사용하는 요금제가 비싼걸까요?...
혹은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걸까요?
추천0 비추천3

댓글목록

C군님의 댓글

C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94.♡.179.110) 작성일

예상하시는대로 프로모션 등 이른바 행사가를 제외하는 경우 원래 Prepaid가 더 비싼 요금을 갖습니다.
(통신사 입장에서는 어찌보면 고정 고객으로 분류되기 어렵고, 언제든 해지 가능한 서비스라는 이점?을 제공하는 거니까요.)

다만, 회선임대 사업자, 이른바 MVNO라는 형태가 늘어나면서 얘기가 조금 달라지는데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통신사가 아닌데 심과 통신 요금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사업자가 이 MVNO인데요(e.g. 알디톡, 콘스타, 등등), 요금이 대부분 저렴합니다.
아닌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MVNO는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역폭에 대해 불이익을 받습니다. (업계 용어로 QoS라고 합니다) 가령 원래 300Mbps 속도인데 50Mbps로 제한을 거는 거죠. 많은 저렴한 MVNO들이 이런 형태로 사업을 합니다. 이 덕에 일반 계약 요금보다 Prepaid가 저렴한 상황이 발생하는 거고요..

하여... '나는 속도에 별로 민감하지 않고, 실시간 스트리밍 게임이나 초고화질 영상 등을 이동중에 사용할 일이 별로 없다' 싶으심 저렴한 MVNO의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저렴한 것은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저 QoS라는 것 안에는 속도 뿐만 아니라 여러 형태의 설정이 있고, 서비스 품질 관련 손해를 보는 경우가 더 쉽게 발생 가능 합니다.  (일반 적인 경우 체감은 잘 안되긴해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추천 1

apr13th님의 댓글

apr13t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8.♡.11.105) 작성일

감사합니다. 하나 배웠네요! 이유를 알고나니 선택하는데에 확신이 생기네요.
사실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속도보다는 장소에 따라 인터넷이 끊어지는 현상인데 이 또한 가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군요!

C군님의 댓글의 댓글

C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37.♡.133.48) 작성일

접속이라는 것은 결국 무선망으로 부터 자원을 할당 받으므로 가능한데요, QoS Parameter 중 자원할당과 관련된 부분도 존재합니다. 물론 각 통신사가 어떤 Parameter 값을 운용하는지는 일반적으로 알 수 없고요(성능과 관련된 부분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으로 인해 특히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 지역에서는 불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LTE도 5G도 무선 통신이라는 것 자체가 결국 한정된 주파수 자원을 나눠쓰는 개념이니까요.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실 MVNO를 선택해도 체감 상 그렇게 큰 불편은 보통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웹서핑, 간단한 SNS)는 그렇게 큰 대역폭을 요구하지 않으니까요.(심지어 복수의 통신사가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할당되는 대역폭을 강제하기도 합니다.)

장소에 따라 인터넷이 끊기는 것은 사실 이런 QoS보다는 그냥 그 지역의 무선 환경과 핸드폰의 상태에 따라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참고 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jjoe님의 댓글

jjo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88.♡.149.96) 작성일

제가 비즈니스 타리프와 프리페이드를 같이 써봤는데
비즈니스 타리프가 확실히 더 잘터집니다 인터넷속도도 빠르구요
그리고 독일에서 유럽국가로의 통화도 유럽로밍이나 국내처럼 플랫입니다
회사계약은 협의하기 나름이라 정말 말도 안될정도로 저렴합니다

게시물 검색
약관 | 운영진 | 비번분실 | 게시판사용규칙 | 개인정보방침 | 등업방법 | 입금계좌 | 관리자메일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