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독일 유학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페이지 정보

노곤노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5-18 12:44 조회2,596

본문

약 2년간 독일로 유학을 가려는 학생입니다. 베를린은 저번에 여행갔을때 치안도 별로 안좋고 인종차별을 당했던 기억이 있어서 굳이 꼭 가고싶지는 않은데요..그래도 학생이 생활하기에 소도시보다는 편할것같고 한국음식점이나 마트도 많을것같긴 하더라구요..제가 가려는 학교가 베를린이랑 아주조그만 소도시(거의 관광위주 시골)에 위치해 있는데 어디가 좋을까요? 저는 대체로 인종차별없고 치안이 좋은 곳으로 가고싶은데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수도보다는 소도시가 좋을까요..?조언 부탁드립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Quant님의 댓글

Quan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즘 흔하디 흔한 "한달살기" 이런 거 아니고 유학이면 당연히 본인이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좋은 학교, 좋은 교수님 찾아서 가야하는 거 아닌가요? 그리고 Admission 받을 수 있는지부터 잘 생각해보세요, 어학원 갈 거 아니면.

  • 추천 4

khanvx님의 댓글

khanvx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종차별은 케바케라서.. 제가 여직 베를린 살면서 딱히 인종차별이라는 걸 당해 본 적이 없거든요.
어디 살든 운 좋으면 피하고 운이 없으면 생기는 일인 것 같습니다. 치안도 뭐.. 같은 도시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다른 것이고.. 한식당 생각하면 베를린 좋긴 합니다.. 소도시 사는 친구들은 놀 게 없다고 자주 오기도 하고요 ㅋㅋ 솔직히 생활하기에는 도시가 편한 것 같습니다. 어학원 다니실 거면 더더욱 도시가 낫겠죠. 근데 뭐 결국 학교에 따라 결정하셔야 할 거에요..


76gj90님의 댓글

76gj9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딜가나 비슷할겁니다. 대체적으로 지방보다 도시사람들 선입견이 들합니다.당연히 여러문화를 접할기회가 많다보니. 여자가 아닌이상 인종차별보다는 존재감없거나 관심없다는게 대부분일겁니다..

  • 추천 1

베를린사람님의 댓글

베를린사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교는 둘 다 어딜가도 상관없으신가보네요.
큰 도시 작은 도시 다 매력이 있죠. 다를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도 베를린에서 살아봤고, 작은 시골 마을이랑 지금은 작은 도시에도 살고 있는데
편의성이나 관광지가 지속적으로 중요하다면 베를린을,
독일스러움? 속에서 공부를 하고 싶다면 소도시를 선택하면 될 것이라 생각해요.
독일의 시골? 마을은 다 저마다의 매력을 갖고 있어서 어디든 좋다고 생각합니다.

  • 추천 1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간혹 너무 깡시골로 유학와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친구들을 봅니다. 큰도시가 무조건 다 좋은건 아니지만, 2년이란 시간동안 열심히 하셔서 학교들어가실려면, 정보를 잘 받을 수 있고, 어학을 잘 하실 것 같은 도시로 가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유럽이란 곳이 세월은 가는데 도끼자루 썩는지 모르고 슬렁슬렁 지내기도 좋은 곳이니 말입니다.. 목적을 정하시고, 그 목적에 맞는 것만 생각하시고 딸려오는 불이익과 단점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세상에 모든 것이 만족되는 것은 없습니다.

  • 추천 2

hangil님의 댓글

hangi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년간 독일로 유학을 계획 하신다고요. 이해가 않됩니다. 우선 어학에 최소한 1년, 나머지 1년은 뭘하실려고요????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