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1318 당당프로젝트 한인청소년 연극 올리다

페이지 정보

한독문학공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0-28 18:49 조회385

본문

6dde984726ff81bcfd299e0ff10e278e_1666975217_95.jpg
 

<한독문학공간>이 올 가을을 맞아 ‘1318 당당프로젝트 한인청소년 연극 공연을 올린다

<유리천국>이라는 제목으로, 현재 독일에 사는 한인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선다.

 비단 공연행사에 국한되지 않고 연습과정에서 또래집단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자기 이해 및 친구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대인관계능력을 습득한다. 집단의 상호작용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건강한 자아상을 향상하고, 회복탄력성을 증진시켜 심리적 성장을 돕는다는 데 의미를 두었다. 

지금 젊은 세대는 풍요의 삶인 듯 보이지만, 그 안에 내재된 상대적 궁핍과 박탈감은 더 뿌리 깊은 상실감을 안긴다.

 특히 자라나는 한인 십대 아이들의 정체성, 그리고 동기부여에 대한 독려와 어루만짐이 절실한 시점이다.


 <유리천국>은 이 시대에 다소 고전적으로 보이는 가치철학인 가족 사랑이 결국 우리 삶을 지속하는 원동력이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생각하도록 돕는다이 작품에서 그리는 유리천국은 천국처럼 보이지만 결국 깨어지기 쉬운 내면세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함부로 평가할 수 없는 수많은 선과 악, 그리고 보이지만 실체하지 않는 허상의 현실세계를 나타낸다. 이 연극을 통해 자신의 세계 안에 가둬 놓은 내면자아는 물론 주변에 존재하는 사람과 사물들에 대해 진지하게 탐구할 시간을 관객 스스로 찾게 되길 바란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