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6월8일 15시 데모)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집회 안내

페이지 정보

blnbl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6-03 21:25 조회986

본문

Stoppt die nukleare Verseuchung des Pazifiks!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집회


일시:  2021 6 8 15-17 

장소브란덴부르크문앞 파리저 플라츠


많이 참석하시어 일본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해 목소리를 내어주세요! 


집회 배경:

지난 4 13, 일본 정부는 도쿄전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2023년을 시작으로 30년에 걸쳐 바다에 방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에는 지난 2011 3 동일본 대지진 사고로 녹아내린 핵연료가 그대로 남아있는데 핵연료 잔해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 지금도 냉각수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냉각수가 녹아내린 연료에 직접 닿다보니 거기서 나오는 오염수는 그만큼 고농도 방사성 물질에 오염되어 함유하고 있는 방사성 물질의 종류와 독성이 일반 원자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배출수와는 비교할 없이 위험하다고 합니다.


방사능 오염수는 장기보관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본정부는 2022년이 되면 저장장소의 부족으로 바다에 버릴 밖에 없다고 주장하나 실제로는 다른 부지를 활용하면 오염수 저장은 충분하다고 합니다!

일본정부는 ALPS(다핵종제거기) 방사성 물질을 정화한다고 했지만 이미 방법으로는 위험한 방사성 물질을 제대로 제거할 없다고 전문가들은 밝힙니다.


오염수가 바다로 방류되면 후쿠시마 바다는 물론 태평양을 오염시키고 동해에는 1, 태풍같은 것이 발생하면 훨씬 빨리 도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방사성 오염수에 들어있는 방사성 물질는 조류, 해초, 어류, 갑각류 해양생물에게 축적이 되고 이는 다시 해산물을 먹은 사람들의 체내에 들어가 유전자 돌연변이를 일으켜 , 뇌종양, 선천성 기형 등을 일으킬 있다고 하니 무서울 밖에 없습니다. 특히 스트론튬 90같은 것은 칼슘처럼 뼈에 흡착되어 다량 축적시 골수암이나 백혈병을 유발시킬 있다고 경고되고 있습니다.


오염수를 다르게 처리할 대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적인 측면만을 고려해 바다 방류라는 일본정부의 결정에 대해 미국은국제 안전 기준에 따른 이라며 사실상 오염수 방류를 지지한 반면,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고후쿠시마 오염수 처리는 정치적 의지의 문제라고 비판했습니다. 최근 국제원자력기구 IAEA 지금 수준의 고농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해서는 안된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삶과 건강을 위협하는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결정에 6 8, 세계 해양의 날을 맞이하여 17개의 // 단체들이 공동으로 이를 반대하는 집회를 엽니다.


참여단체(Aktionsbündnis ‚Kein radioaktiver Pazifik’):


(알파벳순)

Coop AntiWar Café

European Chapter of Green Party Korea(독일지역 한국녹색당)

Feministische Partei Die Frauen

Frauenverband Courage Berlin

Friedensglockengesellschaft

Internationale Solidarität Berlin

Internationalistisches Bündnis

IPPNW Germany

Korea Verband(코리아협의회)

Korean Council for Reconstruction and Cooperation Germany(민족화해협력 범국민협의회(민화협)독일)

Koreanische Friedensgruppe in Deutschland(재독평화여성회)

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 Germany(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독일지역본부)

Omas gegen Rechts Berlin

Sayonara Nukes Berlin

Solidarity of Korean People in Europe(한민족유럽연대)

Umweltgewerkschaft Berlin

Verein koreanischer Krankenschwestern und -pfleger sowie Krankenpflegehelferinnen und -helfer(베를린 간호요원회)


요구사항:


Wir fordern die japanische Regierung auf, auf keinen Fall die Lebensgrundlage aller Lebewesen der Erde zu zerstören!


Stoppt die nukleare Verseuchung des Pazifiks!

Wir fordern die Suche nach einer alternativen Lösung!


*많이 참석하시어 일본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해 목소리를 내어주세요!

*요구사항이 적힌 피켓을 준비해 참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집회 시 간격유지 등 질서 유지를 위해 봉사해 주실 분도 찾습니다.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