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2020년 "우리가 듣고 있어요" 워크샵 (12/12, 12/19 11시-14시)

페이지 정보

MetooAsian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27 16:51 조회1,046

본문

안녕하세요. 미투 아시안즈 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 어디에서던 건강 잘 지키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8년, 성폭력 피해자를 돕기 위해 베를린에 사는 한국 여성들에 의해 만들어진 미투 코리아너린넨 이 올해부터는 독일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시아 여성들을 돕고 성피해를 예방하는 활동을 하기 위해서 비영리 단체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 이어 재외동포재단의 지원을 받아 성폭력 피해 법률 상담 및 심리 상담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움과 연대 활동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따뜻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던 “우리가 듣고 있어요” 워크샵을 올해도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말 2회에 걸쳐 진행될 워크샵 첫 번째 시간에는 독일 여성 성폭력 지원 센터인 Wildwasser 상담사분의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성범죄 피해 시 법적 대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들어보고자 합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한국 여성민우회 성폭력 상담소에서 오래 활동해오신 분의 강의를 듣고 성범죄 피해를 통한 심리적 어려움 및 심리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미투 아시안즈가 앞으로 도움 요청하는 분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또 우리가 성범죄 피해를 당할 시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 배워보고자 합니다.

12월 12일 토요일 11시~14시 성폭력 피해 시 법적 대응 * 한국어 동시통역
12월 19일 토요일 11시~14시 성폭력 피해 시 심리적 대응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습니다.

*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참가 신청서를 12월 9일까지 보내주세요.

https://forms.gle/QWgsGW2X7VPYFcmg8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시지나 메일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metoo.asians@gmail.com

* 연대 단체 소개
http://www.wildwasser-berlin.de/

Wildwasser e.V. Berlin
Die Webseite der Wildwasser Arbeitsgemeinschaft gegen sexuellen Missbrauch an Mädchen e.V. informiert über die Angebote für Mädchen und Frauen die sexuelle Gewalt/Missbrauch erlebt haben und bietet den Betroffenen Hilfe und Unterstützung.

https://www.womenlink.or.kr/
https://minwoofc.tistory.com/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