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해로를 위해 언라인투표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박성근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20-09-14 16:42 조회955

본문

안녕하십니까?


먼저 "해로" ( https://www.heroberlin.de ) 에 대해 잠시 소개드리겠습니다. 낯선 독일 땅에서 삶을 정리하는 순간을 맞이하는 파독 1세대 한국교민을 돕는 베를린의 비영리사회복지단체 입니다. 고령으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치매나 여러가지 개인사정으로 독일 현지 요양시설의 도움을 받기 어려우신 어르신들을 모신 곳입니다. 한 평생을 독일에서 사셨지만 치매로 인해 독일어를 완전히 잊어버리시고 유아수준의 모국어만 구사하시는 어르신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한 여러가지 복지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귀한 단체 해로 Altenhilfe Hero e.V.가 독일 PSD은행이 주관하는 미래어워드 #Zukunftspreis에 참여합니다. 온라인 투표에서 최다 투표를 얻은 비영리단체 15개 (1위 ~ 15위)를 선정해 참여한 단체 모두에게 순위별로 최대 5000에서 최소 1000유러의 상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상금이나 순위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고령의 파독 한국교민들이 삶의 마지막 순간을 존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봉사하는 ‘해로’를 독일 사회에 널리 알리고 고생하는 자원봉사자들의 결속력을 높이기 위해 참여 했다고 합니다. 9월 8일부터 ~ 9월 29일까지, 매일 하루 한번씩 1회에 한하여 투표 Abstimmen 해주시면 됩니다. 


https://zukunftspreis.psd-bb.de/…/kultursensible-altenhilfe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소자보] 행사·알림·후기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