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깻잎 잎 나눔 합니다(Königstein)
페이지 정보
작성자 Blis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8건 조회 1,413회 작성일 24-07-21 18:45본문
아래에 깻잎 잎 나눔하는 글을 보고 저도 나눔하려고 합니다.
깻잎 김치 깻잎 장아찌도 여러번 해먹어서 냉장고에 아직 남아 있는데, 3일 지나면 또 잎이 무성해져서 고기랑 쌈 싸먹기도 이젠 버거울 정도예요...
남아서 몇번 버리기도 했습니다...ㅠ
Königstein 에 사시는 분들께 나누고 싶습니다.
(위에 동네가 아니여도 아래 역에서 픽업할 수 있는 분이면 누구든 괜찮습니다)
댓글 달아주시면 Königstein (Taunus)-Schneidhain Bahnhof 에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깻잎을 어떻게 키우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듯 하여...
저는 사진에 보이는 비료를 사용해서 키웠습니다.
비료 이외에는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았고, 흙은 Bio 흙 사용했습니다.(toom 마트에서 파는 Bio 흙)
그럼 댓글에 받을 수 있는 날짜와 시간 써주시는 2분께 나눔하겠습니다.
댓글목록
bright님의 댓글
brigh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이야... 대단하시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먼북소리님의 댓글
먼북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안녕하세요! 깻잎 정말 잘 기르셨네요. 알려주신 비료도 감사합니다. 혹시 화분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저도 내년에는 Bliss님처럼 길러보고 싶어서요!
Bliss님의 댓글의 댓글
Blis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화분도 toom 마트에서 구입했습니다. 마침 저렴한 가격에 세일하는 걸로만 샀는데... 다리가 있는 높은 화분은 물이 빠지는 구멍이 4개의 다리에만 있어서 화분 아래 군데군데 제가 구멍을 뚫어 주었습니다. 크게 뚫게 되면 망가질까봐 작게 뚫어 주었고, 맨 아래에 작은 자갈을(toom 마트에서 구입) 깔아서 배수층을 만들어 주었고, 물이 잘 빠지도록 해주었습니다.
깻잎은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지만 물이 잘 빠지도록 해주어야 잘 자란다고 합니다.
bright님의 댓글
brigh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아 저 그리고, 저는 키울 때 아래가지에 새로 맺히는 작은 잔잎들을 몇일마다 한번씩 조기에 날려주는데 (그렇게 해야 영양분이 집중이 되서 큰 잎이 많이 생긴다고 해서요) 지금 키우시는 규모로 봐서 그런 작업들을 일일히 해줄 수 없을 것 같은데, 그런 작업은 딱히 안해도 그냥 잘 크나요?
Bliss님의 댓글의 댓글
Blis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처음 3월에 모종을(떡잎 2개 있는 작은 새싹) 심을때 흙에 구멍을 크게 내고 아래에 비료를 조금(반움큼) 넣고 흙으로 살작 덮은 다음(뿌리에 영양분이 가야해서) 그 위에 모종을 올려서 심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크기로 자라는 동안은 영양분이 많이 필요할 듯 하여 맨 위쪽 떡잎 2개를 기준으로 4개의 잎만 놔두고 아래 자란 잎은 제거해 주었고 (비료 때문인지, 보통 크게 자란 잎들이라 제거하는 잎은 먹으면 됩니다) , 모종의 키가 어느정도 자라고(맨 위에 잎 4개만 있는 키만 자란 상태) 줄기에 힘이 생기기 시작하면 비료를 맨 위에 한번 더 골고루 흩뿌려 주고(그냥 두면 냄새가 심하게 남) 그 위를 흙으로 한번 더 덮어 주었습니다.(모종 심은 후 5개월 지나서) 이때 부터는 아래 자라는 잔 가지나 잎들은 그냥 두고 잎의 크기가 커져서 먹을 수 있을때만 제거했습니다. 맨 위에 잎 4개는 항상 그대로 두세요~
물은 매일 한번씩 충분히 주었습니다.
bright님의 댓글의 댓글
brigh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아 그렇군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볕바라기님의 댓글
볕바라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저 깻잎 나눔 받고싶은데 연락을 어떻게 드리면 될까요?
혹시나 해서 오픈채팅방 만들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hFmf0Fg
Bliss님의 댓글의 댓글
Blis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시간이 많이 지나서 이분을 마지막으로 나눔은 마감합니다.
참고로 깻잎은 끊는 물에 데쳐서 냉동보관이 가능하답니다.(새롭게 알게 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