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굴라쉬용 쇠고기 한국에서 산다면 어느 부위가 좋을까요? (독일요리 잘아시는분!)

페이지 정보

eunh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3-18 18:59 조회2,247

본문

지금 한국에 있는데요.
쇠고기굴라쉬를 만들려고 하는데 레젭트들을 찾아보니까 고기부위가 Schulter, Hüfte 등 제각기로 나오고,
그나마도 쇠고기라고만 되어있고 잘 안나와있더라구요.
아마도 독일에서는 굴라쉬용으로 아예 많이 나와서 그런것 같은데요.
근데 제가 지금 독일이 아니고 한국이라서 우리나라에서 사려니까... (사실 제가 한국에서 요리를 별로 안해봐서 고기부위에 대해 잘 모르는데요 ㅜ) 홍두깨살이 찾아보니까 Huefte에 해당되는것도 같은데.. 이게 장조림용으로 많이 쓰더라구요. 그리고 거의 20년전에 한국에서 제가 굴라쉬를 먹어본적도 없이 어느 요리프로에서 보고 따라했던적이 있는데, (어떻게 했었나 생각이 안나요 ㅜ )
그걸 어머니께서 드셔보신후 가끔 굴라쉬를 비슷한걸 같은걸 만드셨었는데.. 
그때 뭐썼냐고 여쭤보니 양지머리?를 쓰셨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정육코너에서 보니까 이 양지부위는 기름기가 꽤 많아보이고,
좀 얇게 썰어져있어서 굴라쉬용으로 적합한지 또 모르겠어서 안샀거든요...
한국 네이버에서 찾아보니 만드는 법이 몇개 안보이는데 역시나 고기부위가 정확히 안나와있거나 제 각각이구요...

저는 몇년전까지 독일에 살다 현재 귀국한 상태인데요..
솔직히 독일에 살떄 독일친구집에 가거나 하면 굴라쉬를 먹었는데, 
자주 먹은 편은 아니라서 또 잘 생각이 안납니다. ㅜ
그런데 만들려고 하는 이유는..  부모님 드시라고.. 근데 좀 제대로 굴라쉬를 만들어보고 싶어서거든요.
헝가리식, 독일식까지는 정하지 않았고요... 어차피 고기부위는 비슷한것 같아서요..

지금 독일 레젭트들을 찹아보니까 근데 아무리 봐도 기름기가 많지 않아서 홍두깨살에 더 가까워도 보이는데...
장조림을 생각하면.. 혹시 이게 연세가 드신 부모님께서 드시기에 좀 질기면 어쩌나도 걱정이 돠네요..
그렇다고 장조림처럼 작은것도 아니구요.. 그래도 1시간 이상 schomoren하면 괜찮아질까요??

얘기가 좀 길었는데... 그러니까 제가 궁금한건 한국에서 어느부위를 사서 하면 적당할까요?
잘 아시는 분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래전에 먹거리텃텃밭에 고기부위 한국명칭 올라왔던게 생각나서 찾아봤는데... 그것만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무엇을하든지님의 댓글

무엇을하든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굴라쉬용 소고기부위는 여러 부위를 들수있습니다. 딱히 한가지 부위에 국한되지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한국어로 고기부위를 잘 몰라서 어떤부위 사세요 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보통 독일에서는 기름과 근막이 거의 없는 순수 살코기만 있는 부위를 굴라쉬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보통 앞다리에서 많이 나오고요 뒷다리 부위는 가격이 나오는 타일스튁들이 나오기 때문에
오버샬레 덱케나 운터샬레 에서 나오는 덧살외에는 잘 사용하지않습니다.
한국에서 살때는 정육점에서 기름기가없는 살코기 위주 고기를 달라고 말씀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