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selbst+명사의 해석

페이지 정보

CommonSens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2-07 05:05 조회595

본문

Selbst ein gutes Produkt wird sich schlecht verkaufen, wenn es nicht einen leicht zu merkenden Namen trägt.

의역: 쉽게 눈에 띄는 이름이 따르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물건도 잘 팔리지 않을 것이다.
이라 해석했습니다.

본 문장에서 Selbst가 의미 해석 시에 1. 어떤 역할을 하는 지와, 2. 어떠한 상황에서 이렇게 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번 질문에 대해서, 독일어 문장에서 동사는 어떠한 경우에서도 두 번째 위치에 자리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위 문장에서 selbst ein gutes Produkt를 한 묶음으로 봐야하기 때문입니다.

Vielen Dank für Eure Antwort im Voraus!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기서 selbst는 "(조금 더 강조된)~또한", "~조차"라는 의미입니다.

이런걸 Fokuspartikel(초점불변화사?)라고 하는데, 강조하고싶은 단어나 구, 또는 문장 앞에 붙이거나 뒤에 붙거나 합니다.

그냥 "~조차"라는 의미로 붙이고싶은 곳에 붙이시면 됩니다.
selbst du 너조차, 너도
selbst in der früheren Zeit 예전에조차, 예전에도
selbst wenn du gehst, 네가 간다고 하면 그조차 = 네가 가더라도

-----------
selbst ein gutes Produkt를 한 묶음으로 봐야하기 때문입니다.
맞습니다. 저렇게 붙여주는건 붙은것과 한 묶음으로 칩니다.

  • 추천 1

CommonSense님의 댓글

CommonSens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와!! Selbst가 이런 뜻이 있었다니... 놀랍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설명과 예문 같이 적어주시는데, 늘 큰 도움이 됩니다. ^^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