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문단 해석

페이지 정보

jk985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09 23:24 조회652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어 공부 중에 해당 문단 해석이 명확하게 되지 않아 도움 여쭙고자 글 올립니다.

Edelstahl wurde gegen einen Papierschein getauscht, auf dem dem Besitzer des Papiers zugesichert wurde, dass ihm der Wert seines Scheins auf Verlangen ausgezahlt wird. Zunächst brachte die Einführung des Papiergelds kaum Veränderungen für den Handel mit sich. Neues Papiergeld gab es nur dann, wenn auch neues Edelmetall, mit dem das Papiergeld gedeckt, also abgesichert war, vorhanden war.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직역:
귀금속은 종이증서와 교환되었다, 그것에 그 종이의 소유자에게 보증된, 그에게 그의 증서의 가치만큼 돈을 원하면 주기로. 우선 종이돈의 도입은 거래에서 변화를 거의 불러오지 않았다. 새로운 종이돈은 오직 그때만 있었다, 새로운 귀금속이, 그것으로 종이돈을 커버하는, 즉 보증된, 이 있을 경우에만.

의역:
귀금속은 종이증서와 교환되었는데, 그것은 그 종이의 소유자가 요구하면 그에게 그 증서의 가치만큼 돈을 주기로 보증된 것이었다. 종이돈의 도입에도 처음에는 시장에서의 변화는 거의 없었다. 새로운 종이돈은 그 종이돈이 대신할, 즉 그 종이돈이 보증할 새로운 귀금속이 있어야만 생겨났던 것이다.


처음에 종이돈은 그냥 귀금속의 가치를 증명하며 귀금속과 맞바꾸어진 증서일 뿐이었으므로, 귀금속이 없으면 종이돈도 없는, 그냥 대체재일 뿐이었고 따라서 처음에는 시장상황에 변화를 주지 못했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