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das/es 대명사

페이지 정보

누토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6-28 22:46 조회901

본문

안녕하세요,

der/die/das와 er/sie/es의 사용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1. 앞에서 이미 언급한 물건을 지칭할 때, 둘 다 사용할 수 있는데 der/die/das가 좀 더 콕 집어 얘기하는 거라고 알고 있는데, 정말 어느 쪽을 사용하든 전혀 상관이 없는 건가요?

2. 보통 어떤 물체를 지칭할 때 das/es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관사에 따라 der/die, er/sie로 꼭 구분해서 써야 하나요? 아니면 일상대화에서는 굳이 구분 안 하고 das/es로도 많이 쓰나요?
예를 들면 Der Rolladen-schalter ist abgeflogen. Ich kann (ihn) nicht hochziehen. 여기서 그냥 es/das 써도 되나요?

3. 2번의 예문에서, ihn 말고 den을 써도 되나요?

미리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제 독어가 부족해서 미묘한 의미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주위에 보면 둘다 통용해서 사용합니다.
2.네 관사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합니다. 근데 잘못 사용하시면 외국인이라 말이 이상하구나 하고 이해하고 넘어갈거에요 어차피
3.네 제가 알기론 그렇습니다.
P.S. 혹시 독일어에 능통하시거나 독일어가 모국어이신분이 있으시면 저도 배워갈 수 있도록 답변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der, die, das만으로 지칭하는것이 좀더 덜 형식적으로 들립니다. 글을 쓰거나 공식적인 느낌이 나야하는 말로는 잘 안씁니다.
2번의 예문도 둘다 가능한데 ihn으로 하면 가장 정석이고, 일상에서는 den도 종종 씁니다.
es나 das를 써도 되는데, es가 쪼금 더 정석적으로 들립니다.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